실리콘아츠, 세계 최초 실시간 Ray Tracing GPU ‘RayCore’ 개발

- Ray Tracing 기술을 적용한 최초의 실시간 GPU

- 3D 그래픽 환경의 지각 변동 예상

- iSEDEX2012 전시회에서 데모 영상 소개 예정

뉴스 제공
실리콘아츠
2012-10-05 06:0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벤처 기업 (주)실리콘아츠(대표 윤형민, www.siliconarts.com)에서 세계 최초로 실시간 Ray Tracing GPU인 ‘RayCore®’를 개발했다.

RayCore®는 3D 그래픽을 구현하는데 사용되는 GPU(Graphics Processor Unit)로 기존 사용되던 Rasterization 방식을 뛰어넘는 고화질의 3D 렌더링 방식인 Ray Tracing 방식을 사용하는 GPU이다.

Ray Tracing 방식은 영화 ‘토이스토리’와 ‘아바타’에서 볼 수 있었던 방식으로 기존의 Rasterization 방식에 비해 사실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Ray Tracing 방식은 하드웨어로 제작이 불가능해 소프트웨어적으로만 3D 구현이 가능했으며 이를 위해 엄청난 양의 장비와 시간이 소요되어 실시간으로 3D 구현이 불가능 했다.

이번에 개발된 (주)실리콘아츠의 RayCore®는 이러한 Ray Tracing의 한계를 모두 극복한 제품으로 Ray Tracing 방식을 하드웨어로 구현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이로 인해 3D 구현이 실시간으로 가능하게 되었다.

특히 RayCore®는 저전력 설계를 통해 모바일에도 적용이 가능해 스마트폰의 UI(User Interface), UX(User Experience)나 3D 모바일 게임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고품질의 실시간 3D 효과가 가능함에 따라 Ray Tracing 방식을 적용한 UI, UX 또는 3D 모바일 게임이 가능해진다는 것이다. (주)실리콘아츠는 이미 RayCore®의 GPU IP (Module) 라이센스 계약을 특정기업과 마친 상태로 이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폰을 조만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실리콘아츠 관계자가 밝혔다.

(주)실리콘아츠 윤형민대표는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그동안 불가능하다고 인식이 되오던 실시간 Ray Tracing을 세계 최초로 구현한다는 점이다. 현재 전세계 그래픽 전문기업들도 Ray Tracing을 실시간으로 구현한 곳이 없으며 그 수준도 미미한 상황이다. 하고 싶어도 못하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국내 3D그래픽 분야의 전문가인 박우찬 세종대 부교수는 “RayCore®를 통한 Ray Tracing 3D 그래픽 실시간 구현은 다양한 분야, 게임, 모바일, 서버, PC 등으로의 적용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보다 뛰어난 품질의 3D를 실시간으로 쉽게 즐길 수 있게 되며 이는 국내를 비롯한 세계 3D 그래픽 환경이 극적으로 변화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말한다.

(주)실리콘아츠는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i SEDEX2012(Hall2 부스#2570)에 참가해 RayCore®로 제작된 3D영상의 데모를 전시할 예정이어서 현장에서 그 품질을 직접 확인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liconart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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