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창업 인사팀, “채용결정에 SNS 적극 활용”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소셜 프로그램인 SNS가 취업 시장 전반에 걸쳐 큰 변화를 몰고 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창업몰경제연구소 CERI(Changup Economic Research Institute)가 프랜차이즈 기업 인사담당자 524명을 대상으로, 직원 채용과 SNS활용도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34%가 원하는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SNS를 적극 운영. 관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얼마 전 한 리서치에서는 SNS가 쌍방향 소통 도구인 만큼 공기업 인사담당자의 경우, 81%가 ‘지원자 SNS에 방문’하여 채용결정에 참고한다고 조사된 바 있다.

이들 인사담당자들은 SNS의 ‘효과’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았다. 실제 거의 모든 기업에서 적절한 기업마케팅으로 SNS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구직자들의 채용 결정에 있어서 SNS활용 능력을 높이 산다고 대답했다.

또 현재 채용 관련 SNS를 운영하고 있지 않은 기업 중에서도 약 50% 이상이 운영 계획이 있다고 답해, 앞으로 채용 관련 SNS 활용도는 지속적으로 높아질 전망이다.

실제 창업전문가 그룹인 MK창업은 SNS를 인재 채용은 물론이고 사내 직원간 소통의 장으로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MK창업 인사담당자는 “채용 관련 SNS 운영에 대해서는 블로그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며, 현재도 SNS방식의 소통을 통해 인재 채용과 인재교육에 대한 방침에 대해 구직자와의 의견 교류 등 적극적인 자세로 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SNS의 효과에 대해서는 적합한 인재 채용에 대체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MK창업 이재원 대표는 “SNS를 통해 인재를 채용하기 시작한 후, 유능한 인재들의 발굴이 조금 더 빨라졌다”며, “향후 인재채용에 대해 SNS 활용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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