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KT, 한국민속촌, CJ, 아시아나항공의 SNS 활용 성공사례’ 분석 발표
- 성공적인 SNS 마케팅 기업의 공통점은 공감대 형성, 재미, 이벤트 참여
KT는 발 빠르게 소셜전담팀 및 가이드라인을 구축하여 전문 답변팀을 구성해 SNS를 체계적으로 운영 중이며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추진하여 관심 집중에 성공하였다.
아시아나항공은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성공한 국내 대표기업의 하나로 16만 이상의 팔로워 등 많은 고객을 확보하여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로 SNS 마케팅에 성공한 사례이다. 아시아나항공이 SNS로 인기를 끄는 이유는 실시간으로 여행 정보나 행사 등을 공유할 수 있고 운항현황, 할증료 안내 등의 유용한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SNS에 올리고 있어 해외 출장이나 여행이 잦은 정보가 필요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CJ는 SNS의 장점을 잘 활용하여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고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민속촌의 트위터의 매력은 바로 ‘사극 말투’로 질문하는 사람들과 사극 말투로 대화를 하는 획기적인 마케팅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 트위터 마케팅으로 1만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했으며, 트위터를 통한 SNS마케팅을 제대로 보여준 성공사례라고 할 수 있다.
임영환 강사는 “성공적인 SNS 마케팅을 위해 공감대 형성, 재미, 이벤트 참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협회에서는 SNS 교육이 필요한 전국의 기관 및 기업, 학교에 SNS 전문강사들을 파견할 것이며, 교육자료가 필요한 기업과 기관들은 www.mdkorea.net 에 신청하면 교육자료 e-book을 무상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개요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은 소셜미디어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블로그,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구글, 포스퀘어 등 소셜미디어를 연구하고 신문, 잡지, 방송에 소셜미디어관련 현안 문제를 기고하며 전국민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교육을 하고 있다. 소셜미디어진흥관련 연구 및 세미나 소셜미디어 교육과정 운영(강사 및 마케터) 정부기관 및 기업대상 소셜미디어교육, 소셜미디어진흥관련 출판물 발간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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