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모범 외국인 주민·기업 표창

- 모델로제니린․(주)디에프텍 현일선 대표 등 9명 선정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8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모범 외국인 주민과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화합에 기여한 외국인근로자, 외국인근로자가 우리사회에 적응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기회와 편의를 제공한 기업인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표창을 받은 모범 외국인 주민은 모델로제니린(26·필리핀), 쩐더자우(22·베트남), 전월자(46·중국), 마쯔모토가오리(42·일본), 외국인근로자 운뿐호(24·캄보디아), 심선명(34·중국), 정착지원 기업인 (주)디에프텍(현일선·56), (주)크로바하이텍(송한준·67), (주)공존(이금단·43) 총 9명이다.

이들 모범 외국인주민은 우리시에 거주하며 화목한 가정을 만들고 각종 시정에도 적극 참여해 주민화합을 도모했다. 또 외국인근로자는 직원들의 화합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점이 반영됐다.

외국인근로자 정착지원 기업에서는 외국인근로자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4대보험 가입은 물론 기숙사 제공, 양국문화 이해교육 실시, 한글교육, 애로사항 청취 등으로 외국인의 지역 정착에 적극 도움을 주고 있는 공적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청주시 거주 외국인 주민은 9347명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청주시 이춘숙 여성가족과장은 “앞으로도 모범 외국인주민 및 정착지원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표창함으로써 외국인 주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함께 더불어 사는 청주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여성가족과
건강가족담당
043-200-25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