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네트웍스, ‘아루바 인스턴트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출시

- 아루바 액티베이트 등이 포함된 새로운 아루바 인스턴트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 시스코 WI- FI 아키텍쳐 대비 분산된 기업의 Wi-Fi TCO비용(TCO) 42%까지 절감

뉴스 제공
아루바네트웍스
2012-10-08 09:45
서울--(뉴스와이어)--무선랜과 보안 모빌리티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업체인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신철우, www.arubanetworks.co.kr, 이하 아루바)가 새로운 소프트웨어인 ‘아루바 인스턴트 엔터프라이즈(Aruba Instant Enterpris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소프트웨어는 분산된 기업 환경에 있어서 최고 수준의 보안성, 탄력성 및 확장성을 제공하는 업계 최초로 별도의 컨트롤러가 필요 없는 Wi-Fi 솔루션이다. 물리적 또는 가상적인 어떠한 컨트롤러도 필요로 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루바는 ‘아루바 인스턴트 엔터프라이즈’의 한 부분으로써, ‘아루바 액티베이트(Aruba Activate)’를 함께 소개했다. 이 제품은 기업IT,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자(MSP), 리셀러들로 하여금 큰 규모의 분산된 Wi-Fi 구축과 관련하여 괄목할 만한 운영 비용 절감을 가능케 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제로-터치 프로비저닝 서비스이다. ‘아루바 인스턴트 엔터프라이즈’와 ‘아루바 액티베이트’를 결합하여 사용했을 경우, 시스코 Wi-Fi 아케텍처와 비교해 42% 이상의 지점의 Wi-Fi TCO를 절감할 수 있다.

‘아루바 인스턴트 엔터프라이즈’는 최적화된 음성과 영상, 통합 스펙트럼 분석, 진화된 보안, 별도의 콘트롤러가 없는 확장성, 애플 에어플레이(AirPlay)와 에어프린트(AirPrint) 지원 등을 포함한 엔터프라이즈급 Wi-Fi 기능을 제공한다. 지사, 원격 사무실, 소규모 사이트를 포함한 모든 기업 지점을 비롯해 대규모 빌딩, 높은 탄력성을 필요로 하는 캠퍼스 네트워크 등 적합하며, 이 모든 것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아루바는 현저하게 절감된 TCO와 함께 분산된 기업과 지점 환경에서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Wi-Fi 인프라 구축에 있어서 기업의 가장 큰 고민은 Wi-Fi 성능, 구축 복잡성, 비용 부분인데, 아루바는 이와 같은 기업의 IT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로-터치 프로비저닝 서비스인 ‘아루바 엑티베이트’를 출시했다. 기업들은 더 이상 액세스 포인트를 관리할 필요가 없으며, 아루바 인스턴트 AP를 접속하며 자동으로 적절한 구성요소를 다운로드하여 현장 기술 지원에 대한 필요 없이 65% 이상 구축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IT 부서, 부가가치 재판매업체(Value Added Resellers, VAR), SI 등이 자동화된 디바이스 프로비저닝, 재고 관리, 뛰어난 확장성, 자동화된 펌웨어 업그레이드 등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활용할 수 있다.

‘아루바 인스턴트 엔터프라이즈’는 다음과 같이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및 향상된 보안성을 위한 중요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

- 지문인식 애플리케이션
아루바의 내장된 PEF(Policy Enforcement Firewall)는 마이크로소프트 링크(Microsoft Lync)와 애플 페이스타임(Apple FaceTime) 등과 같은 암호화된 애플리케이션까지도 중단 없는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보장하기 위해 음성 및 영상 트래픽을 식별한다.

- 에어플레이와 에어프린트 같은 애플 봉쥬르(Bonjour) 서비스 지원
봉쥬르 서비스만 필요로 하는 사용자 식별과 위치에 기반하여 모바일 디바이스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 멀티캐스트 비디오 최적화
해당 동영상만 비디오 피드에 가입된 고객에게 전송 되도록 멀티캐스트 트래픽을 무선으로 유니 캐스트에 전송한다.

- 통합 스펙트럼 분석
자동 식별 및 유연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안 성능 저하 없이 RF 간섭을 방지한다.

- L3 로밍
광범위한 구축 시나리오를 위해 비용 효율적인 확장성을 가능케 해 Wi-Fi 성능에 영향 없이 모바일 디바이스로 하여금 서브넷 경계를 넘어 로밍 할 수 있게 한다.

- 가입인증
아루바 클리어패스(ClearPass) 정책 관리자 의거해, 중앙집중형 인증 리소스를 사용할 수 없더라도 기존 사용자는 안전하게 네트워크에 가입 할 수 있도록 한다.

- IPSec 터널링
안전하게 데이터센터 자원과 인터넷 상에서 원격 지사의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할 수 있다.

아루바 네트웍스의 벤 깁슨(Ben Gibson) CMO은 "기업의 대부분은 중요한 애플리케이션 및 리소스에 대한 높은 성능과 동시에 용이한 접속성이 가능한 최소한의 구성 및 관리를 필요로 한다”라며, “’아루바 인스턴트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대규모, 미션크리티컬한 캠프서 환경을 위한 10년 가치의 혁신적인 설계가 가능하며, 어떠한 분산된 기업 환경에 있어서 비용 효율적인 가치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일관된 사용자 및 관리 경험을 제공하여 컨트롤러를 사용하던, 사용하지 않던, 두 가지를 병합하여 사용하던 어떠한 환경에서도 고객들은 보다 나은 성과와 절감된 비용 혜택을 얻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존 아루바 인스턴트 고객들은 새로운 소프트웨어인 ‘아루바 엑티베이트’과 ‘아루바 인스턴트 엔터프라이즈’를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성능 테스트 결과는 http://www.arubanetworks.com/performan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루바네트웍스 개요
아루바 네트웍스는 모바일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차세대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 기업이다. 아루바 네트웍스의 MOVE 아키텍처는 유무선 네트워크를 단일 액세스 솔루션에 통합해 BYOD를 안정적으로 구현함은 물론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키며 운영비용을 현저히 낮춰준다. 아루바 네트웍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아메리카 및 유럽, 중동, APAC 등에서 활발한 영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arubanetworks.com 을 방문하거나 트위터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빌리티 및 아루바 제품 관련 기술 논의는 http://community.arubanetworks.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arubanetworks.com

연락처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 홍보대행
샤우트웨거너에드스트롬
박민 사원
02-6250-986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아루바네트웍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