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PR시대, 논리적으로 말하고 쓰기

뉴스 제공
큐라이트엘이디
2012-10-08 10:56
부산--(뉴스와이어)--잘난 사람들이 넘쳐나는 시대이다. 잘나고 못나고를 판가름하는 기준이 어디에 있을까.

아무리 학벌이 좋고 집안이 좋고 능력이 좋아도 다른 이에게 알리지 않으면 그렇지 못한 이와 별반 다를 것이 없다.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라는 책의 저자 김수영 씨가 TV 강연에서 “들이대라”는 말을 했다. 그녀는 수십 개의 직업을 갖고 있다. 작가이자 꿈 전도사이고 인도에서 영화에 출연한 발리우드 여배우이며 사진작가이기도 하고 또한 다큐멘터리 감독이고 또 다른 꿈을 이루기위해서 열심히 여기저기 들이대고 있는 열혈여성이다. 그녀는 본인이 유명해진 가장 큰 이유에 대해서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자기를 알리는 열정에 있었다고 말한다.

내가 이러한 능력을 가진 인재라는 것을 논리적으로 합리적으로 알리는 기술이야 말로 잘난 사람으로 가는 첫걸음이라 생각한다.

예전에는 웅변학원에서 자신 있게 말하는 방법을 가르치기도 했고 요즘에는 스피치 학원에서 그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더욱이 요즘 대학이며 기업에서 논리적으로 말하고 글을 써나가는 부분에 대해서 평가가 이루어지고 있으니 앞으로 논리적이고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말하고 쓰는 방법을 배우고자 하는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은 당연한 일이다.

요즘은 대학평생교육원 및 민간기관에서 논술지도사 관련 교육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특히 벅스북 평생교육원(www.bugsbook.com)에서는 대입논술관련 논술지도사 과정을 운영하여 인지도 있는 전문 강사들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격이 저렴한 반면 강의 질이 좋아서 수준 높은 교육을 받고자 하는 분들에게 호응이 좋다.

논리적으로 말하고 글쓰기, 배워서 남 주나? 자기를 제대로 알리는 기술이야 말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든든한 밑천이 될 것이다.

큐라이트엘이디 개요
벅스북은 독서를 통한 평생학습을 실현하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독서교육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자료를 편리하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현재 (사)한국독서문화재단과 컨소시엄 형태로 독서/논술지도사 자격과정을 운영하며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독서논술 교육업체로 자리 잡고, 국내 유수의 독서논술 기업의 교사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gsbook.com

연락처

(주)벅스북
교육팀
하채원 팀장
070-4172-00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