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홍명보 감독 초청 강연 진행

- 올림픽 첫 동메달쾌거 주인공 홍명보 감독이 후배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뉴스 제공
고려대학교
2012-10-08 11:10
서울--(뉴스와이어)--고려대학교(총장 김병철)는 10월 9일(화) 오후 1시 30분부터 고려대 인촌기념관 강당에서 런던올림픽 축구 국가대표팀 홍명보 감독을 초청하여 “글로벌 리더십의 조건-휴머니즘과 소통”이란 주제로 창의성과 인성, 감성을 갖춘 고대인을 양성한다는 목적으로 고려대가 최근 새롭게 시작한 ‘Univeristy+’ 강연을 진행한다.

‘University+’는 일반적인 대학을 넘어서는 고려대’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고려대 교무처는 ‘Proactive KU’를 구현하기 위한 실천방향으로서의 ‘University+’를 바탕으로 특별 교육프로그램을 2012학년도부터 진행하고 있다. ‘University+’는 실천을 목표로 △크림슨 에티켓 △온새미로 생각 △나누리 Dialogue △사람·희망 △스콜레 등 다섯 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홍명보 감독의 강연은 다섯 가지 프로그램 중 <사람·희망> 중의 하나로 <사람·희망> 과목은 미래의 희망은 사람에서 찾아야 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체육교육과 87학번인 홍명보 감독은 고려대 후배들에게 학교 선배이자 인생의 선배로서 들려주고 싶었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강연에 참가한 학생들은 홍명보 감독에게 평소 묻고 싶었던 질문들을 하나하나 던질 예정이며 홍명보 감독은 이들의 질문에 답을 하는 형식으로 강연을 이어간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c.kr

연락처

고려대학교
홍보팀
서민경
02-3290-10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