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시장, 2011년~2018년 연평균복합성장률(CAGR) 7% 전망
세계의 보청기 시장은 2011년 72억 달러 규모에 이르렀고, 그 이후 연평균복합성장률(CAGR) 7%로 확대되어 2018년엔 113억 달러 규모에 달할 전망이다. 이 시장에는 몇 가지 성장 촉진요인이 있다. CIC형(Completely-in-the-Canal, 고막형)과 RITE형(Receiver-in-the-Ear, 수신기 귓바퀴 장착형) 등 혁신적인 초소형 보청기의 등장, 인구 고령화의 진행, 신흥국가에서 품질 높은 보건의료를 제공하려고 하는 정부 대처의 강화, 헬스케어 지출 증가, 후천적 청각장애 증가 등이 바로 그것이다.
초소형 보청기는 겉으로는 거의 보이지 않기 때문에 미관상 큰 매력이 있다. 보청기에 관련된 좋지 않은 이미지를 불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세계의 난청 환자가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보청기 사이즈는 큰 사이즈를 비롯해 겉으로 보이지 않는 것까지 다양하지만, 청각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눈에 띄지 않는 것과 가려져서 보이지 않는 것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눈에 띄지 않는 보청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보청기 제조업체는 CIC형(Completely-in-the-Canal)과 IIC형(Invisible-in-the-Canal) 보청기 연구개발에 투자해 왔다. 이 보청기들은 더 높은 음성 명료도, 뛰어난 음질, 미적 외관 개선 등의 요구와 견고성, 뛰어난 착용감 등 라이프스타일적 취향을 충족시키는 것들이기 때문에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귀에 깊숙이 장착해 겉에서 보이지 않는 미용상 이점을 가진 보청기로서 Siemens의 iMini, Phonak의 Lyric와 Phonak nano, Oticon의 Oticion Intiga 등 여러 가지 제품이 출시되었다.
소형 BTE(Behind-the-Ear)형 보청기, ITC(Invisible-in-the-Canal), CIC형 등 기타 소형 보청기도 귀 속 깊이 장착할 수 있는 보청기이며, 겉에서 거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이 제품들 또한 세계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GBI Research의 전망에 의하면 CIC형 보청기는 2004-2011년 연평균복합성장률(CAGR) 11%로 성장했고, 2011-2018년까지는 CAGR 6%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난청에 대한 대책으로 외과수술을 통한 치료법도 있지만, 이것은 모든 청각장애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비용도 보청기보다 많이 든다. 그렇기 때문에 제조업체는 보이지 않는 보청기의 필요성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많은 초소형 보청기를 시장에 내놓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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