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에프앤피와 유채꽃밭 조성 협약 체결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지난8일 유휴공한지를 활용하여 시민들에게 녹색여가공간을 제공하고자 (주)에프앤피(FNP)와 유채꽃밭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환경사업소 유휴부지 5만㎡를 유채꽃밭 및 시험연구부지로 제공하고, (주)에프앤피는 유채꽃밭 조성을 위한 관련종자, 인력, 부대비용을 부담하는 민·관이 서로 도움을 주는 상생발전에 큰 의미가 있다.

금년 10월 유채꽃밭 조성부지에 파종을 완료하면 내년 3월말부터 8월말까지 시민들이 유채꽃밭을 견학할 수 있다.

유채가 개화되면 환경사업소 견학생, 무심천자전거 도로를 이용하는 시민, 주말 나들이 가족들의 녹색 여가 공간 제공 및 환경 보전의 중요성 홍보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환경사업소
관리담당 박형수
043-200-460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