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유럽에 ‘삼성’브랜드 휘날리며...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04-04-22 00:00
서울--(뉴스와이어)--- EU가입 예정인 폴란드, 체코, 헝가리 등에서 대대적 브랜드 마케팅 펼쳐
- 삼성전차, 러닝페스티벌, Youth(中高生) 체육 대회 등 전개
- 슬로바키아ㆍ헝가리에 '생산거점', 폴란드에 '판매거점' 각각 운영


삼성전자가 오는 5월1일 EU가입이 예정되어 있는 폴란드, 헝가리, 체코 등 東유럽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서고 있다.

폴란드, 헝가리, 슬로바키아 등 10개국의 신규 가입으로 EU는 인구 4억5천만명, GDP 9조 달러로 세계무역의 약 20%를 차지하는 단일시장으로 확대될 예정으로 삼성전자는 '생산거점'으로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는 東유럽에서 판매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판매ㆍ마케팅 활동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올 해 초부터 유럽 최고 인기 휴대폰인 E700과 X100을 활용하여 체코의 수도 프라하 전 지역에서 시내 전차(City Tram)에 '三星 電車' 광고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시내 전차는 프라하의 주요 교통수단으로 이번 브랜드 마케팅으로 소비자 노출도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슬로베니아, 크로아티아, 불가리아, 루마니아 등 전체 동유럽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불가리아에서는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대대적인 러닝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며, 폴란드에서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Samsung Athletic Cup 2004' 대회를 개최하는 등 스포츠 마케팅 활동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 구주총괄 김영조(金榮祚) 부사장은 "금년 5월 EU가 25개국으로 확대되는 것을 계기로 신흥시장 확대에 적극 대응해 나가는 한편 서구는 마케팅, R&D, 디자인 등에, 동구는 생산에 역점을 두는 등 유럽 지역의 경쟁력 제고 및 특화에 주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현재 헝가리와 슬로바키아에 생산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폴란드에 판매법인이 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