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중증장애인과 민속촌으로 떠나는 ‘가을 행복 소풍’ 행사 진행

뉴스 제공
SK㈜ C&C
2012-10-09 09:41
서울--(뉴스와이어)--SK C&C가 10월, 가을을 맞아 그 동안 봉사활동을 진행해 온 7개 복지기관을 대상으로 릴레이 가을 나들이 행사를 진행한다.

SK C&C(대표이사: 정철길, www.skcc.com) 는 지난 9일 첫번째 가을 나들이 행사로 경기도 광주시 소재의 한사랑 마을(원장: 고순이) 소속 뇌병변·정신지체 장애인들과 함께 한국 민속촌을 찾았다.

이 날 ‘가을 행복 소풍 행사’에는 SK C&C 인프라 운영본부장 이수영 상무를 포함한 구성원 80여명이 참여 했다.

SK C&C는 봄 나들이가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해 봉사인원을 두 개조로 나누고 행사를 진행했다.

이수영 상무를 포함한 나들이조 40명은 20명의 장애인들과 함께 그네타기와 투호 놀이 등 민속놀이를 함께 하고 절구와 맷돌 등을 활용한 곡식 도정 등 다양한 민속 문화 체험 활동을 진행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한사랑 마을 봉사활동조 40명은 시설에 남은 장애인들을 위한 목욕 보조와 식사 보조는 물론 주변 청소와 빨래 등을 도맡아 진행하며 일일 살림꾼 노릇을 톡톡히 해냈다.

SK C&C 인프라 운영본부장 이수영 상무는 “그 동안 봉사활동을 진행을 했던 이곳 장애우들과 함께 청명한 가을의 행복을 나눌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라며 “앞으로도 우리 장애우 들에게 작지만 큰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SK C&C는 10월 한달 동안 한사랑마을을 시작으로 소망재활원, 성남장애인종합복지관, 승가원, 예가원, SRC보금터 등 그 동안 봉사활동을 진행해 온 7개의 복지시설을 찾아 밤 줍기, 고구마캐기, 공원 나들이 등 다양한 가을 나들이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1988년에 개원한 한사랑 마을은 뇌병변 정신지체 등 중증 장애인 115여명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지내는 장애인 보호 시설이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SK C&C
홍보팀
김영대 대리
02-6400-53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