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산업보안관리센터, 단국대에 문열어

-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에 산업보안 관련 기술지원

- 10월 10일(수) 오전 11시 30분 개소식 개최

뉴스 제공
단국대학교
2012-10-09 10:29
용인--(뉴스와이어)--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산업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경기도 산업보안관리센터’가 단국대에 문을 연다.

단국대학교(총장 장호성)는 한국산업보호기술협회(협회장 한민구)와 공동으로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내에 ‘경기도 산업보안관리센터’를 구축하고, 오는 10일 오전 11시 30분 단국대 죽전캠퍼스 서관에서 개소식을 개최한다. 개소식에서는 단국대,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성남산업진흥재단이 중소기업 보안지원과 관련한 협정도 체결한다.

경기도 산업보안관리센터는 지식경제부 지원사업을 통해 총 10억의 재정이 투입되며, 사이버 보안 전문인력과 보안장비가 취약한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침해사고 보안모니터링, 보안취약점 진단 및 분석, 그리고 보안사고 대응조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센터는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먼저 중소기업의 보안 수준을 제고할 수 있도록 교육, 컨설팅, 보안관제 등의 기준을 마련하고, 기업하기 좋은 IT환경 조성을 위한 중소기업지원 민간사이버보안관제 서비스 제공, 도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산업 정보기술을 적극 보호하여 기술 투자에 대한 효율성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며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버 보안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도 개설한다.

박창섭 경기도 산업보안관리센터장(단국대 교수)은 “정부의 보안산업 발전계획의 일환인 정보보안·물리보안·융합보안 등 3대 원천 분야에, 관련 연구개발(R&D)과 전문가 인력양성으로 보안산업 육성정책 수행의 중심역할을 수행하여 보안산업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의 : 산업보안관리센터 센터장 박창섭 교수 010-3714-3557

경기도 산업보안관리센터 개소식

□ 개 요

제 목 : 경기도 산업보안관리센터 개소식
일 시 : 2012년 10월 10일(수), 11:30~13:30
장 소 :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서관 B1

□ 목 적

경기도 중소기업의 산업기술 유출방지 및 보안역량 강화를 위해 국내 산업보안 선도기관인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와 단국대학교는 산업보안의 허브역할을 담당할 산업보안관리센터를 구축하고 새로이 활동하고자 함.

※ 사업의 필요성
- 세계적인 R&D 성과를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기업과 협력기업을 다수 보유한 경기지역의 기술보호·유출방지를 위한 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고, 이에 기술유출 사고가 빈번히 발생.
- 이를 위해 보안관제와 같은 직접적인 기업지원 서비스 및 차후 보안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의 필요성이 대두하게 됨.

※ 주요 사업내용
- 산업보안 허브기관인 산업보안관리센터의 구축,
- 센터를 중심으로 산업보안 전문가의 육성, 산업보안 인식전환 교육 및 홍보, 계약학과/대학원 개설
-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관제서비스, 컨설팅 및 인증, 관련 연구 인프라 확충, 보안산업 창업 지원
- 경기도 지역 산업보안 네트워크 구축

단국대학교 개요
단국대학교는 1947년 설립된 민족사학으로 동양학 연구소, 정보디스플레이 연구소, 매장문화재 연구소, 특수교육연구소, 의학 레이져 연구소등 22개의 중요하고 특색 있는 연구소를 설치하여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각종 학술지를 발간하고 있다. 또한 석주선기념박물관, 정보통신원 등 20개의 부속기관 및 부설교육기관을 두고 있다. '99년 대학종합평가에서 10개 영역이 최우수, 우수로 선정되는 등 첨단캠퍼스, 디지털캠퍼스로의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현재 본교는 죽전캠퍼스에 문과대학, 예술조형대학, 자연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상경대학, 공과대학, 건축대학, 사범대학, 음악대학, 천안캠퍼스에 인문과학대학, 법정대학, 경상대학, 첨단과학대학, 공학대학, 생명자원과학대학, 예술대학, 체육대학, 의과대학, 치과대학 등이 설치되어 있다. 1958년에 설치 인가받은 대학원은 석사과정 65개 학과, 박사과정 51개 학과와, 죽전캠퍼스의 경영대학원, 행정법무대학원, 교육대학원, 디자인대학원, 정보통신대학원, 특수교육대학원, 대중문화예술대학원, TESOL대학원, 부동산·건설대학원, 천안캠퍼스의 정책경영대학원, 스포츠과학대학원, 보건복지대학원등 총 12개의 대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nkook.ac.kr

연락처

단국대학교
홍보팀
이기태
031-8005-2032,2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