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전국체육대회 기간 중 시민과 함께하는 DTRO 문화한마당 개최

- 바둑대회, 플래시 몹, 통기타 페스티벌 등 풍성한 문화행사 실시

뉴스 제공
대구도시철도공사
2012-10-09 14:46
대구--(뉴스와이어)--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류한국)에서는 경산연장선의 성공적인 개통을 축하하고 전국체육대회 기간 중 대구 방문객들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오는 10.11(목)~10.17(수)까지 7일간 1, 2호선 51개역에서 2012년 시민과 함께하는 디트로 문화한마당을 개최한다.

공사에서는 매년 가을이면 역사마다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프로그램 등 특색있는 문화 행사를 개최하여 이동공간에서 활기찬 도시문화공간으로 변모를 꾀하고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디트로 문화한마당 행사는 대구에서 20년 만에 개최되는 제93회 전국체육대회 기간중에 실시되어 대구 방문객들과 도시철도 이용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행사를 선보이게 되며, 행사는 경연대회, 전시회, 음악회, 체험행사 등 244개의 문화행사로 펼쳐지며 컬러풀 대구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2호선 경산연장선 개통 3개역에서는 개통 축하 기념으로 무료영화시사회(300명)에 시민들을 초대하고, 문화한마당 행사 기간 중 지하철 이용 시민들에게 물티슈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공사 류한국 사장은 “전국체육대회 기간 중 대구를 방문하는 사람들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제공으로 수준 높은 문화체험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과 함께 만드는 문화한마당 행사를 통하여 도시철도 역사를 문화와 예술이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디트로 문화한마당 일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역에 비치된 행사일정표, 리플렛 또는 공사 홈페이지(www.dtro.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대구도시철도공사 개요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신속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편익도모와 복리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tro.or.kr

연락처

대구도시철도공사
홍보부
서숙영
053-640-2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