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폐광지역 이전·향토기업 경영활성화 지원사업 보고회 개최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2012년 10월 11일 태백시청 회의실에서 탄광지역 이전기업 및 향토기업의 경영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탄광지역 인증 및 MTS(Marketing Total Solution) 지원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한다.

지원사업은 낙후된 탄광지역에서 소득과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서는 기업유치도 중요하지만 지역 내 기업의 경쟁력 제고 또한 중요한 요인이라는 판단 아래, 한국표준협회의 협조를 얻어 시행하는 사업으로서 이전기업과 향토기업 모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먼저 인증 지원 사업은 KS, JIS(일본산업규격), ISO(국제표준화기구) 등의 인증 획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탄광지역 기업들이 국내외의 각종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품질의 고급화와 생산성 향상, 불량률 감소 및 원가 감소 등을 달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MTS 지원사업은 시장조사, 마케팅 전략, 제품 컨셉개발, 브랜드 디자인(CI, BI, 브로셔, 패키지 등)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마케팅 성과창출과 유통채널 확보 등을 통해 시장판로 개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금년도에는 탄광지역 23개 기업을 대상으로 각 업체별 여건과 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과제를 선정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도록 분야별 전문가들이 맞춤형 경영컨설팅 방식으로 지도해 나가고 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금년 마케팅 분야별 전략과제에 대한 지도과정을 점검·평가함으로써 문제점을 도출하여 보완책을 마련하고, 탄광지역 기업들이 경영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개선책을 마련해 나가기 위해 실시되는 것이다.

도에서는 열악한 기업입지 조건을 갖고 있는 탄광지역 이전기업 및 향토기업에 대한 경영 컨설팅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3년부터는 우수한 경영성과를 거두고 있는 시군별 스타기업을 발굴하여 대형 물류기업과 유통 채널을 구축하고 홈쇼핑 및 인터넷쇼핑을 경유하는 ‘세일즈 프로모션’을 추진해 나갈 계획을 갖고 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자원개발과
산업육성담당
033-249-327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