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우수·명품농특산물’ 전시 판매장 마련
- 대구스타디움에 전시․판매장을 열고 전국에서 오는 손님 맞아
이번 행사는 전국체전을 맞아 대구를 방문하는 선수·임원 및 관광객에게 우수·명품 농특산물을 시식, 전시, 판매함으로써 지역 농특산물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농가소득 증대와 관광대구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서 마련했다.
전시 판매장에는 대구시가 인증하는 명품 “D"마크를 받은 ‘수국차’, ‘미나리엑기스’, ‘팔공산 미니리즙’, ‘유가찹쌀’, ‘토마토와인’, ‘어성초’가 나왔으며, 비슬산의 맑은 공기와 유가찹쌀로 빚은 1000년 전통의 ‘유가전통 하향주’와 대구의 대표 이미지를 간직한 100년 역사의 ‘대구사과’도 시식할 수 있다.
식용 연근으로는 전국 최대의 주산지를 자랑하는 ‘반야월 연근’도 있다. ‘반야월 연근’은 연내에 특허청의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등록을 앞두고 있다. 이외도 벌꿀, 발효식초, 전통한과도 맛볼 수 있다.
이번 전시 홍보행사를 통해 지역에 있는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농산물의 소비를 확대하고, 지역농산물의 가치를 높여 브랜드화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를 꾀하게 된다.
특히, 대구지역 농특산물을 시민에게 저렴하게 공급하기 위해 만들어진 ‘대구장터(www.daegujangter.com)’ 쇼핑몰이 지역 농특산물을 전시하고 있다. 대구장터는 인터넷, 전화로 주문을 받아 배달하고 있으며, 달성군의 농특산물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참달성(www.참달성.com)’ 쇼핑몰도 참여해 달성군의 농산특산물을 홍보하게 된다.
대구시 안국중 경제통상국장은 “대구지역 우수·명품 농특산물 홍보관에 시민여러분들이 많이 방문해 우수·명품 농특산물을 맛도 보고, 구매도 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농산유통과
조숙현
053-803-344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