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내혈압·혈당 바로알기 캠페인 실시
이번 캠페인은 우리나라의 전체 사망원인의 2위(25.4%)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치명적인 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등 심뇌혈관계질환에 대한 범도민적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여 사회적 경각심을 고취하고 올바른 고혈압, 당뇨관리로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이날 행사에는 간호사와 영양사로 구성된 전문 인력이 혈압, 혈당체크 등 기초검사와 건강상담을 실시하고, 이상 소견자 에게는 가까운 보건소를 통하여 지속관리 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할 계획이다.
심뇌혈관질환은 심장혈관과 뇌혈관에 생기는 질환으로 심근경색, 뇌졸중, 치매 등이 있으며 중요장기인 뇌와 심장의 혈관이 좁아지고 막히게 되면 심각한 장애와 사망에 이르게 될 뿐 아니라 오랜 투병으로 인한 경제적인 어려움까지 주게 된다.
이러한 질병을 사전예방 하려면 평소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실시하여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유무를 확인하고, 하루 30분 걷기 운동, 저염식이요법 및 금연 등 치료에 도움을 주는 건강행태 실천도 고혈압과 당뇨병 고지혈증 관리에 효과가 있다.
경상북도 이원경 보건정책과장은 평소 자기건강 관리에 대해 무관심한 주민들에게 혈압과 혈당을 주기적으로 체크해주는 것만으로도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되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홍보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보건복지국
보건정책과
제미자
053-950-24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