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 아이멕의 GaN-on-Si 연구 프로그램에 합류

서울--(뉴스와이어)--에너지 효율적인 전자 제품을 위한 고성능 실리콘 솔루션 제조사인 온세미컨덕터 (www.onsemi.com)가 차세대 질화갈륨(GaN) 온 실리콘(Si) 파워 소자 개발 협력을 위해 벨기에의 선도적인 나노일렉트로닉스 연구 센터인 imec(아이멕)과 멀티 파트너 산업 연구 개발 프로그램에 합류했다.

질화갈륨(GaN)은 우수한 전자 이동성과 보다 강한 파괴 전압, 우수한 열 전도 성질의 특징을 지니므로 높은 스위칭 주파수 효율성을 필요로 하는 전력과 라디오 주파수(RF) 소자에 이상적이다. 현재 질화갈륨 파워 소자는 대량 생산에 너무 많은 비용을 소모하므로 비표준 생산 공정에 사용되는 소형 직경 웨이퍼로 가공, 사용된다.

아이멕의 광범위한 연구 프로그램은 비용을 절감하면서 질화갈륨(GaN) 소자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200mm 웨이퍼의 질화갈륨 온 실리콘 기술에 초점을 맞췄다. 선도적인 종합 반도체 회사(IDM), 파운드리, 화합물 반도체 회사, 설비 공급업체, 기판 공급업체와 더불어 아이멕은 그동안 상당한 기술적 진보를 성공적으로 이뤄왔다.

지난해, 아이멕의 연구 프로그램은 표준 고생산성 200mm 팹을 통해 가공이 가능한 200mm 질화갈륨 온 실리콘 웨이퍼를 성공적으로 생산했다. 또한 아이멕은 저비용 공정에 제2의 필수 조건인 표준 CMOS 공정과 툴에 부합되는 가공 공정도 개발했다.

온세미컨덕터의 선임 부사장이자 기술 사무소장인 한스 스톡 (Hans Stork) 은 “에너지 효율 소자에 초점을 맞춘 포트폴리오를 갖춘 상위 20위 글로벌 반도체 공급업체로서 온세미컨덕터는 최근 질화갈륨 실리콘 기술을 연구해왔으며, 현재 벨기에의 오데나데(Oudenaard)에 질화갈륨(GaN) 공정 라인을 설립 중에 있다”며 “당사는 아이멕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업계에서의 위치를 재고해 고객들에게 경쟁력 있는 최첨단 기술을 제시하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이 분야의 진보적인 연구를 지향하는 기업체들과의 다양한 컨소시엄을 통해 더욱 기술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멕의 스마트 시스템과 에너지 기술 사업부 부사장인 루디 카투이벨스(Rudi Cartuyvels)는 “당사는 질화갈륨 온 실리콘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눈에 띄는 성과를 이뤘으며 나아가 생산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 길을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전략적 프로그램 파트너인 온세미컨덕터를 통해 이 분야의 전문성을 진일보시킬 수 있게 됐다. 이러한 협력으로 당사는 대량 생산 시 발생하는 비용 문제를 극복해 궁극적으로 질화 갈륨 파워 소자를 시장에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이멕 소개

아이멕은 나노일렉트로닉스에 관한 업계의 선도적인 연구 기관으로서 ICT, 헬스케어, 에너지를 통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기술 혁신에 매진해 산업계의 각종 관련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멕은 독보적인 하이테크 환경에서 독보적인 특화 기술로 지속 가능한 사회 구현을 위한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아이멕은 벨기에의 루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벨기에, 네덜란드, 대만, 미국, 중국, 인도, 일본에 지사를 운영 중이다.

임직원은 총 2천명에 달하며 그 중 600명 이상이 산업계 종사자와 객원 연구원들이다. 2011년 아이멕의 총매출액은 약 3억 유로에 달했다. 아이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imec.be에서 찾을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 개요
에너지 효율적인 전자 제품의 혁신을 주도하고 엔지니어들이 글로벌 에너지 사용을 줄이기 위한 설계를 가능케 하는 온세미 컨덕터는 자동차, 통신, 컴퓨터, 소비가전, 의료, 휴대폰, 군사/항공 시장의 고객들이 독특한 설계 과제를 해결하도록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신호 관리, 로직을 비롯해 개별 소자와 맞춤식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포괄적으로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는 즉각적이고 신뢰성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공급망을 운영 중이며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시장에 제조 공장, 판매 대리점, 디자인 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면 http://www.onsemi.com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onsemi.com

연락처

온세미컨덕터 코리아 홍보대행
세미컴
김고은 대리
02-3473-636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