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온TV, 삼성앱스에서 동영상 부문 다운로드 1위 기록

뉴스 제공
판도라TV 코넥스 202960
2012-10-11 08:55
서울--(뉴스와이어)--현대 HCN과 판도라TV 합작법인 에브리온TV(대표이사 김경익)가 삼성앱스 출시 1달 만에 음악/동영상 카테고리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또한 현재 6만여 개 이상의 앱이 등록된 삼성앱스의 전체 다운로드 순위에서도 32위를 기록하며, Top 50위 내에 빠른 속도로 진입했다. (2012년 10월 08일 기준)

에브리온TV는 지난 2011년 10월 출시 1달만에 아이폰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 기록에 이어 12년 2월 아이패드 전용 앱 런칭 후, 아이패드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를 연달아 기록했으며, 현재 누적 다운로드 160만 건을 기록하며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8월 초 삼성앱스에 출시된 에브리온TV는 ‘라디오 모드로 시청하기’와 같은 멀티태스킹 기능 등 차별화된 부가 기능을 탑재하여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이끌어 냈다. 또한 국내 N스크린 TV 서비스 중에서는 유일하게 무료 기반 서비스라는 점 역시 에브리온TV가 인기를 얻고 있는 주요인인 것으로 분석된다.

에브리온TV 박성현 본부장은 “지난 8월 초 삼성앱스 등록을 완료한 후, 2개월 만에 동영상 분야 앱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게 되었다”라며 “현재 모바일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는 만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 부가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 개선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브리온TV는 2012년 10월 현재 채널A, TV조선, MBN, JTBC 등 종합편성채널 외 J골프, 한국경제TV, ETN연예 등 총 160여 개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N스크린 TV 서비스로, 윈도우 버전의 PC,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외에도 국내 동종 서비스 중 유일하게 윈도우폰 전용 앱과 맥 전용 플레이어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삼성앱스는 2009년 오픈 이후 현재 6만여 개 이상의 어플리케이션이 등록되어 있는 삼성전자의 모바일 디바이스에 특화된 앱들을 모아 놓은 안드로이드 OS 전용 오픈 마켓이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연락처

판도라TV
홍보마케팅팀
이제훈
070-4484-71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