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지역기업 ‘폐광구 광업권 허용’ 건의
- 규제개혁추진단 ‘태백지역 기업규제개혁 간담회’ 가져
태백지역 기업인과 유관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 기업인들은“89년 시행된 석탄산업합리화 정책으로 현재 태백시에는 장성광업소와 태백광업소 2개 탄광만이 남아있는데, 이 두 곳마저도 채탄작업장 심부화로 인한 지열상승과 채탄진입애로 등으로 작업환경이 열악한 실정”이라며 “매장량이 풍부한 폐광구에 대한 광업권을 허용해 석탄산업이 활성화 될 수 있게 해달라”고 건의했다.
아울러 “장성농공단지는 진입로에 신호기가 없고, 단지 내 도로의 급경사로 겨울철 물류운송에 애로가 많아 기업들이 입주를 기피하고 있다”며 “진입로에 신호기를 설치하고 도로 결빙방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외에 기업인들은 ▲지방도 416호선의 국가지원지방도 지정 및 4차선 확·포장, ▲장애인 복지단체 제조물품 입찰 등을 건의했다.
박종갑 규제개혁추진단 부단장은 “석탄산업 사양화와 함께 태백지역 경제의 어려움도 날로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태백지역의 경제를 다시 살리기 위해 광업권을 허용해주고, 관광·레저스포츠와 같은 부가가치 산업을 육성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대한상공회의소
규제점검2팀
황동언 팀장
6050-338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