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차세대 컨버지드 인프라 솔루션 히타치 유니파이드 컴퓨트 플랫폼 출시

2012-10-11 09:38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양정규)은 오늘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이하 HDS)가 미션 크리티컬 환경을 위한 스토리지, 서버, 네트워킹 및 소프트웨어 관리가 통합된 패키지 솔루션인 히타치 유니파이드 컴퓨트 플랫폼 (Hitachi Unified Compute Platform, 이하 UCP)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히타치 UCP는 기존의 개별적인 커스텀 방식으로 전산환경 구축 시 발생할 수 있는 테스팅 및 통합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도록, 설치 및 관리가 용이한 종합적인 클라우드 지원 인프라라는 점이 특징이다. 히타치 UCP는 두 가지 모델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유연성과 선택의 자유를 제공한다.

- 히타치 UCP Pro (Hitachi UCP Pro): 히타치 서버 및 스토리지, 브로케이드 네트워킹으로 사전 구성된 제품으로 완성도 높은 턴키 솔루션이다. 이 제품군의 최초 제공 제품은 VMware vSphere®를 위한 UCP Pro (UCP Pro for VMware vSphere®)로, VMware vCenter™ Server 통합 관리 및 오케스트레이션을 지원하는 UCP Director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다.

- 히타치 UCP Select (Hitachi UCP Select): 사전에 인증된 레퍼런스 솔루션으로 히타치 스토리지, 히타치 서버, 시스코 서버, 브로케이드 스위치, 시스코 스위치 및 다양한 소프트웨어 등의 옵션을 고객의 환경에 적합하게 구성할 수 있어, 다양한 종류의 주요 애플리케이션 운영에 적합한 제품이다.

히타치UCP Select는 1세대 컨버지드 인프라 솔루션을 사용할 때 겪는 안정성과 가용성, 확장성 및 성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혁신적인 설계를 바탕으로 출시됐다.

HDS의 솔루션 마케팅 부문 라비 찰라카(Ravi Chalaka) 부사장은 “그 동안 다양한 컨버지드 인프라 솔루션이 출시되어 왔지만, 이러한 1세대 컨버지드 제품의 경우 기업이나 클라우드 제공업체에서 실제로 미션 크리티컬 환경에 도입할 만큼 안정적이지 못하고 확장성과 성능이 제한적이었다. 또한 진정한 의미의 통합 인프라 관리가 지원되지 않는 스택을 선택해야만 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된 UCP 솔루션은 비즈니스 가속화, 생산성 강화, IT 경제학 개선 및 엄격한 SLA 달성 등 CIO가 컨버지드 인프라 도입을 고려할 때 우려되는 부분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IDC의 스토리지 시스템 부문 아쉬시 나드카리니(Ashish Nadkarni) 책임 연구원은 “HDS가 강력한 컨버지드 인프라 포트폴리오를 공개함에 따라 통합 컴퓨팅 및 스토리지 스택 시장의 치열한 경합이 시작되었다. 이 시장은 특정 벤더만으로 구성된 솔루션 혹은 여러 벤더의 구성요소들로 사전 구성 및 테스팅을 마친 패키지 솔루션 제품으로 이루어져 왔다. HDS는 각각의 접근법에서 장점만을 취한 방식을 택해, 고객들이 오케스트레션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히타치 서버와 스토리지로 구성된 통합 스택”을 선택하거나 혹은 “히타치 및 시스코 서버를 사용하는 다양한 레퍼런스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구성을 제공한다. 특히 시스코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그간 CIO들을 대상으로 유지해온 HDS의 성능과 안정성에 대한 높은 신뢰도와 더불어, 구성요소의 믹스매치가 가능한 유연성까지 추가된 점이 돋보인다”고 평가했다.

1. 히타치 UCP Pro : VMware vSphere를 위한 업계 최고 수준의 인프라 자동화 및 오케스트레이션, 모니터링 지원 솔루션

VMware vSphere를 위한UCP Pro는 업계 최고 수준의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제품인 히타치 버추얼 스토리지 플랫폼 (VSP)와 브로케이드 파이버 채널 & 이더넷 패브릭 스위치, 히타치 CB500 블레이드 서버, VMware vSphere 및 UCP Director 소프트웨어가 긴밀하게 통합된 제품이다. UCP Director 소프트웨어는 블레이드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및 VMware vCenter 서버에 대한 종합적이고 간편한 인프라 통합 관리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복잡성을 줄이고 비용을 낮추었으며, 이로 인해 UCP Pro내에서 수 천대의 가상 머신으로 확장이 가능하다.

UCP Director 소프트웨어는 가상 서버뿐 아니라 기저의 물리적인 인프라에 대한 상세한 뷰와 관리 및 오케스트레이션을 지원한다. 또한 관리자는 오케스트레이션 서버 및 네트워크, 스토리지에 VMware vCenter 서버에 익숙한 UI를 적용해 오류 가능성을 줄이고 수동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2. 히타치 UCP Select: 최고 수준의 유연성과 선택의 자유를 부여하는 베스트 오브 브리드(best-of-breed) 레퍼런스 솔루션
HDS는 기존의 컨버지드 시스템이 미션 크리티컬 환경에서 가지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업계 최고의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관리 제품을 통합함으로써 광범위한 사전 인증 레퍼런스를 개발했다. 히타치 UCP Select 레퍼런스 솔루션은 데이터 센터 구축을 가속화 하고 리스크를 줄이도록 완벽하게 인증된 프레임워크로서, 고객 및 파트너들은 서버로 ‘히타치 또는 시스코’, 네트워킹으로 ‘브로케이드 또는 시스코’, 그리고 ‘히타치 스토리지’로 구성 요소를 선택할 수 있다.

UCP Select에서 고객은 서버 가상화, 데스크탑 가상화, 데이터베이스, 데이터웨어하우스, 분석 등의 최신 주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시트릭스,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SAP, VMware 등의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선택할 수 있다. 즉, IT 관리자들은 각각의 니즈에 맞춰 인프라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유연성과 상호운용성이 확보된 인프라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진화 양상에 따라 아키텍처를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종합적인 레퍼런스 아키텍처와 구축 가이드가 제공된다. UCP Select 레퍼런스 솔루션에는 다음과 같은 9가지가 포함된다.

- 시트릭스 젠 데스크톱을 위한 히타치 UCP Select
(Hitachi UCP Select for Citrix Xen Desktop)

-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2010을 위한 히타치 UCP Select
(Hitachi UCP Select for Microsoft Exchange 2010)

- 마이크로소프트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위한 히타치 UCP Select
(Hitachi UCP Select for Microsoft Private Cloud)

-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2008을 위한 히타치 UCP Select
(Hitachi UCP Select for Microsoft SQL Server 2008)

-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2012를 위한 히타치 UCP Select
(Hitachi UCP Select for Microsoft SQL Server 2012)

-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히타치 UCP Select
(Hitachi UCP Select for Oracle Database)

- SAP HANA를 위한 히타치 UCP Select
(Hitachi UCP Select for SAP HANA)

- VMware View를 위한 히타치 UCP Select
(Hitachi UCP Select for VMware View®)

- VMware vSphere를 위한 히타치 UCP Select
(Hitachi UCP Select for VMware vSphere®)

이점 및 지원

히타치 UCP Pro와 UCP Select는 검증된 글로벌 서비스 조직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운영 비용 및 소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히타치 UCP 솔루션은 효성인포메이션을 통해 공급 되며 통합, 설치, 및 솔루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VMware의 파라그 파텔(Parag Patel) 글로벌 전략 제휴 담당 부사장은 “HDS는 신규 UCP 제품군으로 혁신을 거듭해 갈 전망이다. 이번 제품은 VMware와 HDS 양사의 고객들에게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을 위해 예측 가능한 안정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UCP Director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UCP Pro는 기업에서 비즈니스에 필요한 민첩성을 갖출 수 있는 강력한 가상 머신 플랫폼을 제공한다. UCP Select 레퍼런스 솔루션은 가장 복잡하고 과도한 작업에 대해서도 사전에 테스팅을 완료하고, 인증된 아키텍처를 제공하며, 서버와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구성 요소에 유연성을 부여한다”고 말했다.

한편 HDS는 이달 9일에서 11일 동안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VM월드 2012에 참가해 이번 신제품 히타치 UCP를 시연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보람 과장
02-3672-659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