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국가 유공자와 유가족들을 위해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에 기부금 2억원’ 전달

서울--(뉴스와이어)--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서진원)은 “10월 11일(목) 오전 11시 30분, 서울 서초구 반포동 소재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에서 국가 유공자와 유가족들을 위해 2억원의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 책임에 대한 소명 의식을 갖고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따뜻한 금융’을 실천한다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신한은행 이동대 부행장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종정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신한은행이 전달하는 기부금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산하 수원, 광주, 김해, 대구 등 4개 지역 보훈 요양원에 각각 지원되며, 국가와 민족을 위해 공헌하고 희생한 국가 유공자와 유가족 위주인 입소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2009년부터 3년간 매년 1억원을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산하 보훈요양원 등에 기부금으로 전달해 왔으며, 임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을 통해 수원, 김해, 광주 요양원 등에서 매월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위문품을 전달해 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번 전달한 기부금이 보훈공단의 복지사업에 작은 보탬이 되어 국가와 민족을 위해 공헌한 국가 유공자와 유가족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우리사회 곳곳에 희망이 되는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연락처

신한은행
홍보부
02-2151-3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