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전국체전 성화 최종주자로 ‘스포츠 꿈나무’ 선정

대구--(뉴스와이어)--제93회 전국체육대회가 열리는 7일 동안 대구스타디움에서 전 국민의 꿈과 화합의 염원을 담아 타오를 성화는 대구의 컬러풀한 색체와 시민들의 뜨거운 열정을 담아 오색 찬란한 빛으로 대구를 물들인다.

대구스타디움 성화 봉송의 첫 번째 주자는 불굴의 의지로 장애를 극복하고 아름다운 도전을 이뤄 낸 박종호 군(전국 장애학생대회 보치아 종목 금메달리스트)과 다문화가정의 자녀어머니이면서 대구 의료 통역 지원센터에서 키르키즈어 통역을 맡고 있는 쥬누쉐바 아이다씨가 도전의 불을 봉송한다.

두 번째 주자는 대구의 우수한 기술 기능인 이준오(제41회 런던 국제기능올림픽 금메달리스트)씨와 장기진(2011 대구스타 기업인, 대구경북첨단벤처산업 대상 수상자)씨로, 2017년 ‘제44회 국제기능올림픽 유치를 염원하는 불’을 봉송한다.

세 번째 주자는 대구가 낳은 런던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인 오은석 선수(2012 )와 국민타자로 불리는 삼성라이온스의 이승엽 선수가 국제스포츠의 메카로 도약하고 있는 대구의 비상을 밝혀줄 희망의 불을 봉송하여 우리나라 스포츠 미래를 이어 갈 꿈나무 선수들에게 인계한다.

최종주자는 제41회 소년체전 체조 5관왕에 빛나는 윤나래 양과 제40회 소년체전 양궁 4관왕을 차지한 이승불 군으로 대한민국 스포츠의 차세대 주역들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전국체전총괄과
문애경
053-803-61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