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9개 산단서 아름다운 산단가꾸기 행사 실시
아름다운 산단가꾸기 사업은 지난 2007년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에서 처음 시작했으며 올해 9월 화성 발안·향남지방산업단지에 이어 이날 김포 양촌·항공, 화성 마도·팔탄, 안산 반월도금산단 등 지방산업단지까지 확대됐다.
‘푸르게, 아름답게, 깨끗하게’라는 구호 아래 실시되는 이날 행사에서는 산업단지 내 도로변, 공원, 하천변 등에 방치된 폐기물과 생활쓰레기 등 약 30여 톤을 수거할 예정이다.
아울러 참여하는 입주업체 종사자와 환경기술인들은 스스로 깨끗한 일터를 만들자는 차원에서 자발적으로 공장 외벽, 전신주, 신호등 등의 불법 광고물을 제거하는 데도 동참하며, 또 각 사업장에 옥상이나 담장, 자투리땅에 녹화를 권장하는 등 아름다운 산단 가꾸기 분위기 조성에도 나서게 된다.
변진원 경기도 공단환경관리사업소장은 “오는 11월에는 45개 사업소 관할 전체 산단을 대상으로 확대해 산업단지 주변 미관을 해치는 쓰레기를 깨끗하게 수거하고, 불법광고물 부착행위를 근절하는 등 산업단지를 아름답게 가꾸겠다”고 말했다.
환경정비 행사에는 지역주민, 단체 등 누구든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원봉사 활동시간 2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경기도공단환경관리사업소(031-8008-8215)로 신청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 공단환경관리사업소
공단기획팀
이재흥
031-8008-8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