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 영어 환경에세이 대회 공모

뉴스 제공
삼성엔지니어링 코스피 028050
2012-10-11 17:31
서울--(뉴스와이어)--삼성엔지니어링(대표이사 朴基錫, www.samsungengineering.co.kr)의 대표적인 글로벌 사회공헌(CSR) 프로그램인 에코-제너레이션이 ‘제5회 영어 환경에세이 대회'를 개최, 응모작을 접수 받고 있다.

‘영어 환경 에세이 대회’는 미래 세대의 환경 의식 고취를 위한 취지에서 2008년부터 시작되었으며, 매년 전세계 어린이를 대상으로 환경에 대한 에세이를 접수, 시상하고 있다. 올해에는 ‘기후변화와 우리의 과제’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1,500단어 이내의 영어 에세이를 작성하여 에코-제너레이션 사이트(Tunza.Eco-generation.org)의 ‘에세이대회 참가 신청 페이지’를 통해 10월 2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에세이 중 총 46편을 선정, 오는 11월 9일 환경부 장관상, 삼성엔지니어링 대표이사상, 유엔환경계획 아태사무소장상, 환경재단 대표상 등을 시상한다. 또, 수상자들에게는 내년 2월 개최되는‘2013 세계 청소년 지구환경 포럼(2013 Global Youth for the Environment Forum)’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의 담당자인 삼성엔지니어링 임지희 대리는 “에세이를 쓰는 과정에서 기후변화와 환경 보호에 대해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제안하고, 이를 실천으로 연결하게 하는 것이 이번 대회의 취지”라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공모전을 포함 다양한 환경 행사를 통해 환경 문제에 대한 고민과 환경 보호의 실천 확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엔지니어링의 사회공헌 활동이 돋보인다. 국내 최대 온라인 어린이 환경 교육사이트인 꿈나무푸른교실, 유엔환경계획과 공동으로 운영 중인 툰자에코제너레이션 등 미래 세대의 환경 교육에 힘을 쏟고 있다. 또, 해외도서관 구축, 아프리카 우물 건립, 신생아 모자 뜨기 등 글로벌 기업에 걸맞은 해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과 재무적 안정성을 높이 평가 받아 지난 9월에는 2년 연속 DJSI KOREA에 편입되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engineering.com

연락처

삼성엔지니어링
홍보팀
이호재
02-2053-30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