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아시아 국가규제기관 백신 담당자 검정 교육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개발도상국가의 백신 시험검정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아시아지역 국가규제기관 백신 담당자 검정 교육’을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충북 청원군 소재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 내 식약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바이오의약품 표준화 분야 WHO 협력센터 활동의 일환으로 ▲B형간염백신 역가시험 ▲엔도톡신시험 ▲무균시험 ▲실험동물에 대한 교육 ▲국내 백신 제조사 견학으로 구성되었다.

이번에 참석하는 교육대상자는 백신 시험검정 시스템 구축이 미비한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서태평양지역 3개국과 부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지역 국가의 규제기관에서 백신 품질관리를 담당하고 공무원들이다.

식약청은 앞으로도 외국의 규제기관 담당자들에게 필요한 수요자 중심의 실습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백신 품질관리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 설명하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국가검정센터
043-719-54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