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과학예술영재학교 유치’ 발 벗고 나섰다

- 12일 창원교육지원청·창원과학고와 지원협약 체결

뉴스 제공
창원시청
2012-10-12 17:14
창원--(뉴스와이어)--창원시가 창원교육지원청, 창원과학고와 힘을 합쳐 창원에 ‘과학예술영재학교’를 유치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박완수 창원시장은 12일 시청 접견실에서 임성택 창원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강대하 창원과학고등학교 교장과 함께 ‘창원과학고를 과학예술영재학교로 전환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이날 협약체결에 따라 앞으로 창원과학고등학교가 과학예술영재학교로 전환하는데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하고, 영재학교로 전환되면 운영비 일부(연간 4억원)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과학예술영재학교’는 기존의 과학고등학교와 과학영재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수학과 과학 중심의 교과 지도에서 인문학과 예술 교과를 확대해 STEAM교육(융합 인재교육)을 통해 융합형 인재를 양성한다는 취지로, 교육과학기술부가 전국에 1~2개 학교를 2015년도에 설립할 예정이다. 현재 전국에 있는 과학영재학교는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경기지역에 각1개씩 총 6개가 지정되어 있다.

박완수 창원시장은 “부산, 대구, 서울 등 현재 타 지역 영재학교로 유출되는 최고 수준의 과학인재를 우리 창원지역에서도 육성할 수 있도록 과학예술영재학교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대하 창원과학고 교장은 “과학예술영재학교 유치를 위한 창원시의 지원과 협조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학생들에게 사회에 대해 올바른 이해와 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교육해 사회공헌을 할 수 있는 인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hangwon.go.kr

연락처

창원시청
교육법무담당관
교육지원담당 권덕남
055-225-2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