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뚜레쥬르, 미국 K-CON 페스티벌서 한류 외교관 역할 해내

- 13일 미국 현지서 한식체험, 한류스타 콘서트 등이 포함된 ‘K-CON 2012’ 페스티벌에 참여

- 비비고 푸드트럭, 뚜레쥬르 빵마차에서 비빔밥, 빵과 쿠키 등 판매, 총 3000개 불티난 듯 팔려나가

- CJ푸드빌, 한국 식문화 전파를 진정한 한류의 완성으로 판단…음악, 공연 등 문화 콘텐츠와 시너지 이어갈 것

서울--(뉴스와이어)--CJ푸드빌의 비비고와 뚜레쥬르가 미국 현지 한류 페스티벌서 한국의 비빔밥과 빵을 선보이며 한국 식문화를 널리 알리는 외교관 역할을 톡톡히 했다.

CJ푸드빌(대표 허민회)은 미국 현지시각으로 10월 13일 미국 캘리포니아 어바인(Irvine CA)에 소재한 버라이존 와이어리스 앰퍼시어터(Verizon Wireless Amphitheatre)에서 한류를 대표하는 컨벤션 성격의 ‘K-Con 2012’ 페스티벌에 참여, 비비고의 비빔밥과 떡꼬치 등 한식부터 뚜레쥬르의 빵과 쿠키 등을 판매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한류스타 콘서트는 물론 팬미팅 및 싸인회를 비롯해 댄스경연대회, 팬클럽 워크샵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미국내의 한류팬들에게 소중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이날 오전 10시부터 저녁 늦게까지 이어진 대규모 행사에 총 16000명이 방문, 비비고와 뚜레쥬르가 준비한 음식 3000개가 모두 팔려 매진을 기록하는 등 높은 호응을 보였다. 비비고는 떡꼬치와 호떡, 미니 비빔밥을 선보여 현지인들과 한국 교민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았으며 뚜레쥬르는 앙금빵과 쿠키 등에 걸그룹 ‘포미닛’의 사진을 두른 포미닛빵을 판매해 행사 분위기를 돋우며 한류 팬들에게 날개 돋친 듯 팔려 나갔다.

행사장에서 만난 미국인 토마스(Tomas)씨는 “한류 행사가 대부분 단발성 콘서트로 끝나버리는데, 이번 페스티벌은 팬들이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게 구성된 점이 좋았다”며 “특히 친구들과 함께 한국 음식과 한국의 빵을 처음 맛보았는데 매우 매력적이었다”고 말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한국의 식문화가 널리 알려질 때 진정한 한류가 완성되는 것으로 생각한다”며 “한류(韓流)의 물결이 파도(K-Wave)가 되어 세계를 대표하는 문화(K-Culture)가 될 때까지 한국의 맛을 제대로 해외에 알리는 CJ푸드빌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CJ푸드빌은 현재 미국내에서 비비고 3개점, 뚜레쥬르 18개점을 전 세계 10개국에 진출해 총 112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CJ푸드빌 개요
CJ푸드빌은 1994년 논현동에 스카이락 1호점을 시작한 이래 1997년 독자적인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 론칭을 성공하면서 전문 외식업체로서 기반을 다졌다. 외식부문에는 국내 토종 패밀리레스토랑 빕스를 비롯해, 씨푸드오션, 피셔스마켓, 비비고, 차이나팩토리, 더플레이스, 더스테이크하우스 등이 있으며 프랜차이즈부문에는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투썸커피, 콜드스톤 크리머리, 제일제면소, 빕스버거, 로코커리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foodvil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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