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냉장고 친환경 포장재 국내최초 그린패키징 마크 획득
- 포장의 소재, 제조 방법, 디자인 등 종합 평가의 친환경 인증 마크
- 삼성전자 냉장고 친환경 포장재, 종이 사용 없어 연간 7천톤 CO₂감축, 13만 그루 식목 효과

삼성전자가 '냉장고 친환경 포장재'로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환경포장진흥원이 주관하는 그린패키징 인증인 'GP마크'를 국내 가전업계 최초로 획득했다.사진은 'GP 마크'(Green Packaging Mark)를 획득한 삼성전자 '냉장고 친환경 포장재'.

삼성전자가 '냉장고 친환경 포장재'로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환경포장진흥원이 주관하는 그린패키징 인증인 'GP마크'를 국내 가전업계 최초로 획득했다.사진은 'GP 마크'(Green Packaging Mark)를 획득한 삼성전자 '냉장고 친환경 포장재'.
친환경성 마크다. 특히 평가기준이 소재 또는 재활용성만을 평가하는 여타의 기준과 달리 친환경 포장의 전문적인 평가 기준을 적용한다.
삼성전자가 지난 6월 세계최초로 선보인 ‘냉장고 친환경 포장재’는 종이와 스티로폼을 이용했던 기존의 1회용 포장재를 친환경 소재인
무독성 폴리프로필렌(EPP)으로 바꾸고 내외부 구조를 수십 회에 걸쳐 재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종이를 쓰지 않아 연간 7천톤의 이산화탄소( CO₂) 방출량 감소와 연간 약 13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한백희 전무는 “삼성전자의 가전은 제품은 물론 포장에 이르기까지 혁신을 거듭해왔다”며 “‘GP마크’를 통해 소비자에게 친환경 착한 포장임을 알릴 수 있어 뜻 깊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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