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창업보육센터 확장 및 창업동아리 공간배정
현재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에는 총17개의 창업동아리가 등록되어 있는데, 12개의 교내 창업동아리 및 대구경북지역 타대학의 5개 창업동아리에 대해서 창업자금, 창업교육, 창업현장탐방, 창업멘토링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지원의 결과로 2011년에는 7명 그리고 2012년에는 9개의 창업동아리가 사업자등록을 하였으며, 이에 따라 창업동이리에도 창업기업과 마찬가지로 창업준비실 형태의 창업공간을 배정하기로 결정하였다. 현재 17개의 창업동아리에 대해서는 성서캠퍼스에 조성된 4개의 창업준비실 외에도 대명캠퍼스에 새롭게 조성한 창업보육실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는 평생교육원이 사용하던 감부열관(2,200㎡)을 창업보육센터로 리모델링하여 전국 최고 수준의 창업보육 시설(4,800㎡)을 갖추게 되었으며, 감부열관 내에 창업동아리 및 재학생 창업자들을 위한 19개의 창업준비실을 마련하여 창업기업과 창업동아리들이 상호 교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창업동아리 공간배정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 진행하는 각종 사업들이 공지되어 있는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개요
2011년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각종 교육, 특강, 행사, 지원 등으로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연락처
창업지원단 창업유전자개발센터
오민지 매니저
053-620-203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