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청소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한 발전 방안 모색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오는 10월 16일(화) 오후 1시 30분 울산광역시 가족문화센터(울산 남구 대공원로 소재)에서‘청소년정책 지역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울산광역시 지역의 청소년 관련 학계와 시설·단체 관계자 및 학부모, 청소년 등 250여명이 참석한다.

‘청소년정책 지역토론회’는 중앙과 지방의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협력을 증진하고,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지역사회 청소년 정책의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2013년부터 향후 5년 동안 청소년정책 추진의 근간이 되는 ‘제5차 청소년 정책 기본계획(’13~‘17)’수립을 위해 지역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함께 발전방안을 논의함으로써 한층 더 실효성 있는 정책이 수립되도록 할 계획이다.

토론회는 주제별로 나누어 제1부에서는 ‘제5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13~‘17) 수립 방향과 과제’ 주제 발표에 이어서 청소년 관련 학계 및 현장 관계자의 정책제언으로 진행된다.

* 청소년정책기본계획 : 청소년기본법 제13조에 근거 매 5년마다 수립

또한, 제2부에서는 ‘청소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의 과제‘에 대한 주제 발표와 청소년 각 분야 전문가의 토론이 있을 예정이며, 특히, 울산광역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달천고등학교 오석진)이 청소년 대표로 나서서 청소년의 입장에서 바라는 중장기 청소년 정책 과제에 대해 제언한다.

여성가족부는 7월부터 그동안 5개 지역(강원도·경상북도·충청북도·서울·광주)에서 지역토론회를 개최해 왔으며, 이번 울산 토론회는 여섯 번째로 지역사회 청소년정책 발전 확산을 위해 앞으로 10월까지 2개 광역자치단체*에서 개최된다. * 전남(10.22), 부산(10.30)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과
02-2075-86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