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M2M용 다용도 초소형 GSM 모듈 시리즈 SARA 출시

- 비용 효과적 모듈과 유블럭스 포지셔닝 제품 간 원활한 연동

- UMTS/CDMA 마이그레이션 더욱 용이해져

뉴스 제공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2012-10-15 10:08
서울--(뉴스와이어)--소비가전, 산업 및 자동차 시장을 겨냥하는 ‘포지셔닝 및 무선 모듈/반도체’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두주자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는 유블럭스(본사:스위스에 소재)사는 비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cost-sensitive applications)을 위한 저전력 다용도 GSM/GPRS 모듈 제품들을 출시한다.

유블럭스의 제품 마케팅 총괄 부사장, Thomas Nigg은 “당사의 GSM 모듈 신규 SARA 제품군은 고객에 꼭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SARA 모듈군은 저가형부터 고급형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며 이들 제품들간에 상호 교환이 가능하고 100% 호환되기 때문에, 고객들은 최적의 비용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한다.

컴팩트한 16 x 26 mm LGA 모듈을 외장으로 하고 있는 SARA 모듈은 듀얼(dual) 또는 쿼드 밴드(quad-band) GSM/GPRS, 음성 및 데이터, 인터넷 스위트 옵션(임베디드 TCP/IP, UDP/IP, HTTP 및 FTP)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M2M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eCall 및 ERA GLONASS 응급 호출 애플리케이션용 인밴드(in-band) 모뎀 지원도 제공한다. SARA는 전력 소모량이 매우 적기 때문에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에 안성맞춤이다.

SARA 모듈은 자동 원격 검침(AMR), 원격 모니터링 자동화 및 제어(RMAC), 감시 및 보안, 도로 혼잡 통행료 징수(road pricing), 자산 추적, 차량 관리, 도난 방지 시스템, POS 단말기 등 M2M과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SARA의 LGA 폼팩터는 컴팩트한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게하며 PCB 레이아웃 호환성을 통해 유블럭스의 LISA UMTS/CDMA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한다. A-GPS 및 유블럭스의 독자적인 CellLocateTM 포지셔닝 기술에 대한 지원 기능이 내장되어 실내 포지셔닝 등 고급 텔레매틱스에 용이하게 사용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및 임베디드 윈도우를 위한 RIL 소프트웨어는 무료로 제공된다.

SARA 모듈은 ‘ISO/TS 16949 인증’을 획득한 공장에서 제조되며 각 모듈은 생산 공정에서 엄격한 검사 및 시험을 받게 된다. 우수한 내구성과 신뢰성을 구현하기 위해, 제품 모델은 ISO 16750에 따라 도로 차량용 전기 전자 장비에 대한 환경영향 평가와 전기시험을 통해 완전한 성능평가를 거친다.

SARA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인 SARA-G350의 샘플은 2012년 4분기부터 공급 가능하며 생산은 2013년 1분기부터 시작된다.

당사에 문의(이메일 주소: info@u-blox.com)하거나 다음 전시회 동안 당사 부스를 방문하면 자세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Metering, Billing/CRM Europe 2012

유럽 최대의 스마트 에너지 전시회
일자: 2012년 10월 9일 ~ 11일
장소: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부스 번호: u-blox B50
미팅 예약을 위해서는 아래 이메일 주소로 문의하세요.
이메일: info@u-blox.com

Mobile CON 2012
모바일 IT & 엔터프라이즈 이벤트
일자: 2012년 10월 9일 ~ 11일
장소: 미국, CA, 샌디에고
부스 번호: M2M 구역 u-blox 부스 447
미팅 예약을 위해서는 아래 이메일 주소로 문의하세요.
이메일: info_us@u-blox.com

유블럭스 소개

유블럭스는 소비가전, 산업, 자동차 시장을 대상으로 한 포지셔닝 및 무선 반도체 부문의 선두적인 글로벌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차량, 기계 등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하고, 음성, 텍스트 또는 동영상 등을 통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지원한다. 칩, 모듈,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이르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특히, OEM 제조사들이 혁신적인 개인용, 전문가용, M2M 솔루션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고유한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있다. 스위스 탈빌에 본사를 둔 유블럭스는 유럽, 아시아, 미주 지역에 걸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www.u-blox.com)

유블럭스 개요
유블럭스(SIX:UBXN)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광범위한 칩과 모듈 제품군, 그리고 데이터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제품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연락처

유블럭스 한국 지사 김광민 한국 지사장 02-542-0861
홍보대행 세미컴 강영미 과장 02-3473-6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