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친절 공무원 격려 및 친절사례 전파로 친절 분위기 조성
이번 분기에는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와 한국품질명장인 대회에서의 울산시 공무원의 철저한 준비와 세심한 배려, 전국 4-H 가족 여름 캠핑시 알찬 프로그램 준비와 친절함에 감사를 비롯, 버스노선 신설과 119안전센터의 활약, 소비자 피해상담에 감사한다는 글이 주를 이루었다.
칭찬 사례를 보면 최남식씨 등 12명이 울산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따뜻한 정으로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와 한국 품질명장인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며, 특히 영남 알프스에 위치한 울산학생교육원의 아름다운 장소 제공과 울산박물관에 명장의 전당을 마련하여 명장들의 긍지를 심어 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의 글을 올렸다.
그리고, 장연수씨는 민초들의 마음을 잘 헤아려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울주군 출강리 마을에 313번 버스노선을 신설하여 고충을 처리한 대중교통과에 대한 칭찬글을 남겨 주셨다.
또한 마종문씨 등은 편백숲 체험장 진입로 제초작업을 해 주신 웅촌119안전센터, 잠긴 출입문을 신속히 해결해 준 성남119안전센터, 태풍 속에서도 간판 제거에 수고해 주신 남부소방서에 감사의 글을 남겼다.
기타 칭찬글로 시청 안내도우미의 친절한 안내, 노약자들의 무거운 짐을 옮기고 내려주시는 마을버스 기사님의 따뜻한 성품, 택시내 분실물을 찾아준 기사님께 감사하다는 글도 올려져 있다.
이와 함께 소비자 피해사례를 상담해 해결해 주는 소비자상담센터 직원에 대한 감사와 칭찬의 글은 꾸준히 게재되고 있다.
한편, 울산시는 친절 실천으로 시민들에게 감동을 준 13명의 공무원을 격려하고 칭찬사례는 전 공무원에게 전파하여 친절 분위기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직원 친절도를 포함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만족의 성과에 대한 반영으로 행정서비스 품질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자치행정과
허성호
052-229-258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