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도시정보시스템 도로명주소 사용 활성화 추진

- 오는 25일까지 도시정보시스템 도로명주소 갱신작업 실시

- 변동자료 적기 갱신으로 도로명주소 업무활용 증가 기대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10월 15일부터 25일까지 공간정보통합활용, 지하시설물통합, 시설물관리, 도로굴착온라인시스템 등 도시정보시스템을 대상으로 최신 도로명주소 갱신작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도로명주소 갱신은 국토해양부에서 개발·보급한 국가공간정보통합체계(NSDI)에 탑재된 도로명주소를 이용하여 실시된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도시정보시스템의 도로명주소를 신속·정확하게 갱신함으로써 도로명주소 사용의 정착과 행정업무에 도로명주소 활용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도로명주소는 도로에는 도로명을, 건물에는 건물번호를 부여하여 주소를 표기하는 방식으로, 도로명 부여 기준은 도로폭에 따라 ‘대로(40m 또는 8차로 이상)’, ‘로(12~40m, 2~7차로)’, ‘길(기타도로)’로 구분되며 건물번호는 도로의 기점에서 종점 방향으로 왼쪽은 홀수, 오른쪽은 짝수 번호를 부여한다.

도로명주소는 오는 2013년 말까지 지번주소와 병행하여 사용하고 2014년부터 전면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정보화담당관실
김영우
052-229-23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