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2기 소통아카데미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제2기 소통아카데미가 열린다.

울산시는 대통령소속사회통합위원회 울산지역협의회(의장 오차출)에서 소통문화 확산을 위한 제2기 소통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통아카데미는 현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가치는 ‘소통과 공감’으로 인식, 소통부재로 인한 관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저명 인사들이 강사로 나서 ‘소통’을 주제로 강의와 대화로 풀어가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대통령소속사회통합위원회 울산지역협의회가 주최하고 울산대학교 평생교육원 주관으로 울산대학교 시청각교육관 1층 다매체강당에서 3회에 걸쳐 각각 개최된다.

올해 제2기 소통아카데미는 10월 16일(화) 오후 2시 박완순인성교육개발원 박완순 원장이 ‘소통으로 이루는 현대인의 행복’을 시작으로 10월 23일(화) 오후 2시 수토피아컨설팅 변희영 이사장이 ‘행복한 가정을 위한 펀의 힘, 소통의 힘’에 대해 특강한다.

또 10월 30일(화) 오후 2시 국제변호사이면서 방송인인 로버트 할리씨가 ‘다문화 DNA, 미래를 연다’를 주제로 마지막 소통아카데미 특강을 진행한다.

울산시민이면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대학교 평생교육원(☎259-2020, 2018)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소통과 대화의 기법을 습득하고 사람들의 소통능력을 향상시키는 이번 특강에 울산시민들이 많이 참석하셔서 세대 간의 경험적인 가치, 세대 간 언어가 다름을 인식하는 사회 공감대를 넓혀 우리 사회가 ‘소통하는 사회’로 발전해 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1기 소통아카데미는 지난 5월 1일 남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소통아카데미를 시작으로 5월 21일, 6월 18일 등 3회에 걸쳐 진행됐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자치행정과
김대흥
052-229-24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