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17일 장애인채용박람회 개최
- 시청 1, 2층 로비서 구인업체 40개사 참여…장애인 고용창출 기대
이번 채용박람회는 한국장애인 고용공단 대전지사와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이 공동 주최하며 500여명의 구직 장애인이 참여한다.
구인업체는 관내 기업체인 (주)케이티시에스, (주)남양기업 등 40여개 업체가 참가해 통신서비스 및 제조업(조립·가공 등), 서비스업, 세탁업 등 150여명의 장애인을 채용할 계획이다.
박람회장에는 장애인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수화통역사 및 자원봉사자 등 50여명을 배치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대전시설관리공단 무지개복지센터에서 장애인생산품 전시를 비롯해 헤어커트, 혈압 및 체지방측정, 무료안마서비스(헬스키퍼), 법률상담, 직업훈련상담, 보조공학기기 이동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구인업체와 면접에 참여하고자 하는 장애인은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장애인복지카드를 준비해 박람회장을 찾으면 된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장애인복지과(☎042-270-4781),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사(☎042-620-6236~8)에 문의하면 된다.
이혜영 시 장애인복지과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는 능력을 갖고 있어도 직장을 구하지 못하는 장애인들이 안정된 직장을 구해 자립할 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구직을 희망하는 많은 장애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보건복지여성국
장애인복지과
재활지원담당 노칠선
042-270-4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