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고급형 휴대폰 LG-VX8100, 북미 시장에 출시..버라이즌社의 EV-DO 서비스 ‘VCAST’ 전용 휴대폰으로

뉴스 제공
LG전자 코스피 066570
2005-07-17 09:16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가 최근 美 최대 CDMA사업자인 버라이즌 와이어리스(Verizon Wireless)社를 통해 한국에 이어 2번째로 개시 되는 EV-DO 서비스를 위한 주력단말기를 올해 들어 두번째 선보이며 북미 CDMA휴대폰 시장 선두지위를 이어가고 있 다.

LG전자(대표: 金雙秀 / www.lge.com)는 15일 버라이즌사에 EV-DO서비스용 단말기인 LG-VX8100 모델을 출시했다.
LG-VX8100은 버라이즌사가 제공하는 EV-DO서비스 “V CAST” 전용 휴대폰으로 고화질 동영상으로 뉴스와 스포츠 등 연예 오락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D 입체 게임과 대용량의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첨단 휴대폰이다.

또한, LG-VX8100은 외장 MiniSD 메모리 칩을 채택해 동영상 사진 파일을 사용하기 쉽도록 했고, Flash와 디지털 줌 기능이 첨가된 1.3메가픽셀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무선 이어폰을 블루투스 기술로 연결해 사용자 편의성을 최대 한 높였다.

무엇보다 LG-VX8100은 작은 폴더 스타일에 각종 첨단 기능을 집약했고, 72화음과 1.3메가 픽셀 카메라로 촬영한 15 초 비디오 메시징을 다른 사용자의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기능을 구현, 젊은 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 것 으로 예상된다.

LG전자는 지난 1월 버라이즌이 북미 최초로 개시한 EV-DO서비스인“V-CAST”전용 휴대폰인 LG-VX8000을 선보여 소 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은 가운데,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한 LG-VX8100을 내놓고 북미 CDMA 시장의 최강자 위치를 다지게 됐다.

LG전자 북미사업담당 조준호 부사장은 “버라이즌에서 제공하는 고속 멀티미디어 서비스 “V-CAST” 를 즐기기 위 해서는 북미에서 현존하는 최첨단 기능을 집대성한 LG전자의 LG-VX8100이 최선의 선택이다.”며, “휴대폰이 점차 의사소통을 비롯 정보 교환과 연예오락을 위한 위한 허브(Hub) 매체로 자리 잡는 가운데, LG-VX8100 이 같은 ‘혁 명’을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 3777-3922/3928/3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