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연기학부(SIA) 모집

뉴스 제공
경기대학교
2012-10-15 11:34
수원--(뉴스와이어)--최근 드라마, 영화의 한류 열기 속에 연예인이 되기 위한 지망생은 점차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는 가운데, 단순히 연예인이 아닌, 전문 배우로서 기초부터 혹독하게 가르치는 연기훈련 사관학교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러시아의 연출가이며 배우며, 러시아의 모스크바 예술극장(Moscow Art Theater)을 창립한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사실적 연기 교육 시스템을 도입하여 전문배우를 집중 양성하는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연기학부(SIA)”가 바로 그곳이다.

이곳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모스크바 슈우킨 연극대학과 국제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극재단이 슈우킨 연극대학에 1993년부터 한국 스튜디오를 설립한 이후부터 현재까지, 경기대학의 SIA과정을 마치고 슈우킨 연극대학으로 편입한 34명의 전문 연기자 및 지도자를 배출하여 위상을 펼치고 있다.

이곳의 교과 과정은 2009년 학생들이 만든 “미친새”라는 작품으로 ‘거창대학연극제’에 참가해 정극 부문에서 “단체 대상” 과 “연기대상” “우수연기상”을, 2012년 ‘서울연극제’에서 SIA 졸업생들로 구성된 극단 ‘창세’의 작품 “홍익”으로 연출상, 작품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하며 1998년부터 16년을 이어온 전통을 이미 검증시키기에 충분했다.

2012년부터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기원에서 경기대학교 SIA 연기학부로 개칭해 더욱 강도 높은 훈련과 실습교육으로 아침10시부터 저녁 11시까지 스파르타식 훈련을 거치며 내일의 연기전문가를 발굴하고 있다.

이 학교의 모든 교과과정 계획을 총괄하고 있는 최태용 주임교수는 “이곳은(SIA) 그저 연예인지망생이 되기 위함이 아닌, 전문 배우로서 기초부터 혹독하게 가르치는 연기훈련 사관학교다. 남들과의 경쟁사회에선 예술인들도 쉴 틈이 없다. SIA는 스스로 채찍질하며 독려하고, 끊임없는 그룹 스터디 등을 통해 하루하루를 채워나가게 해준다. 이곳은(SIA) 배우를 꿈꾸는 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들을 선별한 특별 교육들로 채워져 있어 한 눈 팔 시간조차 없다.”고 말한다.

또한, 이곳은 학점은행제 운영기관으로 학생의 학업과 연계해 필요한 만큼의 학점을 이수하면, 경기대학교 학장이 직접 학사학위를 수여해 예술가의 연구 활동과 진로에 힘을 더하는 것은 물론, 아직 방법을 모르고 그 첫걸음을 못 딛고 있는 청소년 및 열정 있는 누구에게나 열린 곳이다.

<2012년 경기대 사회교육원 연기학부 모집>

- 수시접수 : 10월15일~26일
- 실기 : 10월27일 토 10시~18시
- 장소 :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B1 퍼포먼스 홀

- 정시 모집 : 2013년 1월말 예정
- 문의 : 02-390-5065, http://cafe.naver.com/passionactor

경기대학교 개요
경기대학교(京畿大學校, Kyonggi University)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에 위치한 수원캠퍼스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충정로2가에 위치한 서울캠퍼스로 이루어진 대한민국의 사립대학이다. 6개 단과대학에 64개 학과가 설치되어 있고 대학원에 9개 대학원이 설치되어 있다. 13개의 부속기관, 부설교육기관인 평생교육원과 국제교육원, 19개의 부설연구소는 활발한 연구 활동으로 학문과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kyonggi.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