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우수기술 성과확산 및 애로기술 간담회’ 개최
- 동력부품, 광에너지, 나노산업 등 6개 분야 중소기업 애로기술 해소 기회 가져
- 제기된 애로기술은 생기원 등의 기업연계형 지원사업에 우선배정될 예정
한국생산기술연구원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발명진흥회가 공동 주관해 열리게 되는 이번 간담회는 신성장동력 관련 기업 200여 업체를 비롯해 해당분야 전문가, 관계자 등 32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는 1·2부로 나눠 진행되며, 1부에서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4개 센터별로 연구성과와 우수기술을 소개한 후, 한국발명진흥회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이들 기관의 중소기업 지원사업 내용을 소개한다.
2부에서는 동력부품, 광에너지, 나노 등 6개 분야 중소기업 애로기술 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으로 현장밀착형 R&D지원단이 기술상담 및 신규협력사업 발굴, 애로기술 지도신청 등의 기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이번 간담회 참여기업이 제출하는 애로기술은 총 40억의 규모에 달하는 공동 주관기관들의 기업연계형 지원사업에 우선 배정되어 기술해결방법을 찾을 예정으로 이렇게 되면 광주 지역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애로기술이 한층 더 쉽게 해소될 전망이다.
아울러 간담회 참여기업은 정부사업 참여 및 장비 지원, 기술멘토 제공 등의 인센티브도 함께 제공받게 돼 기술경쟁력 강화의 기회도 함께 갖게 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맞춤형 기술지원과 정보제공을 통하여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키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향후에도 지역 연구기관과 중소기업 간의 기술협력의 장을 자주 만들어 지역산업 고도화의 발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전략산업과
전은옥
062-613-38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