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교류재단-부산발전시민재단, 17일 ‘부산 국제화포럼’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국제교류재단과 부산발전시민재단은 10월 17일 오후 2시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외국인 유학생 및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 국제화포럼’을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부산의 외국인 유학생 유치와 과제’를 주제로, 부산의 국제화를 위해 필요한 외국인 유학생 유치 기반, 정책 등을 살펴보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날로 증가하는 부산지역의 외국인 유학생들의 불편사항, 만족도 등을 점검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날 포럼은 김희로 부산발전시민재단 이사장의 개회사와 김영춘 부산국제교류재단 사무처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홍순영 교육과학기술부 글로벌인재팀장이 ‘우리나라 유학생 유치 정책’에 대해 기조 발표를 한다. 이어 알록로이 부산외국어대학교 교수가 이번 포럼 주제에 대해 발표한다. 패널토론에는 유재호 부산출입국관리소 부소장, 김영춘 부산국제교류재단 사무처장, 박순혁 부경대학교 국제교류 본부장 및 이갑수 부산대학교 대외교류 본부장이 참가한다.

부산발전시민재단은 이번 포럼에 앞서 부산대, 경성대, 부경대 등 부산지역 5개 대학 외국인 유학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외국인 유학생 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이날 발제자 및 참가 패널들은 부산의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한 방향, 과제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한편, 부산국제교류재단은 지난해 ‘외국인이 본 부산과 외국인을 보는 부산시민’을 주제로 부산 국제화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 문의: 부산국제교류재단 ☎668-7904 / 부산발전시민재단 ☎466-5940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부산시국제교류재단
홍순범
051-668-790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