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김광석 LP Box-set 2차 판매 23일 오전 10시 오픈

뉴스 제공
인터파크 코스닥 035080
2012-10-16 10:33
서울--(뉴스와이어)--인터파크가 음반레이블 ‘아름다운동행’과 함께 제작·발매한 고(故) 김광석의 미공개 공연 실황 2차 판매가 오는 23일 오전 10시에 시작된다. 앞서 지난 10일 1차 예약판매를 진행한 바 있으며 단 하루 만에 매진되었다. 특히 1~50번까지는 판매 오픈 5분만에 조기 품절되었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이번 판매분은 201~500번까지이며 번호를 지정해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0만원이며 오는 11월 6일부터 순차 배송 예정이다.

은 김광석의 사후 16주기를 맞아, 세상에 처음 공개된 1992년 워싱턴대 공연실황 앨범인 ‘Unforgettable’를 LP마스터로 복각 작업해 최상의 음질인 래커 디스크(Lacquer Disk)로 제작한 것. CD와 비교해 약 6배 정도 비싼 가격임에도 1차 판매 분량이 하루 만에 완판되며 여전한 그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특히 한정판 LP판과 함께 ‘기타피크 모형 USB’, ‘기타미니어처’, ‘기타피크’ 등 그를 추억할 수 있는 다양한 기념품이 특별 제작되어 함께 구성됐다. 이 중 ‘기타미니어처’는 고(故) 김광석이 실제 사용하던 기타를 1/4크기로 제작했으며 LP박스와 동일하게 고유번호가 새겨져 있다. 미니어처 제작 회사 ‘미니도도’에서 현재 8만6천원에 개별 판매되는 제품으로 완성도가 높다. 또, ‘피크모형USB’에는 CD 음원 전곡(17곡)과 함께 본 한정판 ‘LP Box-set’에서만 만날 수 있는 미공개 음원 1개가 포함되어 턴테이블이 없어도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소장가치가 높다.

채성현 인터파크 스타샵 MD는 “최근 메탈리카, 콜드플레이, U2등의 거물급 뮤지션 다수가 LP를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추세로 국내에서도 장기하, 패티김, 봄여름가을겨울 등이 LP를 출시한 바 있다”며 “앞서 판매한 구입 고객 중 70%가 30~40대로 집중된 가운데, 20대와 70대 구매 고객도 각각 20%, 10%를 차치해 LP의 인기가 다양한 연령층으로 확대되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김광석 LP세트가 출시 이슈가 있었던 최근 일주일 인터파크의 턴테이블 매출도 전주 대비 30%이상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준 인터파크 영상음향 MD는 “지난해부터 LP 출시가 늘면서 관련 제품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라면 올 연말에는 LP 관련 제품 매출이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크게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 LP플레이어의 경우 “고가형 400만원이상부터 저가형 10만원대까지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 초보자들은 스피커 일체형의 올인원 LP플레이어를, 마니아층들은 턴테이블과 스피커를 별도로 구매하는 경향이 많다”고 조언했다.

판매와 함께 턴테이블과 기타, 하모니카 등 관련 악기 기획전이 진행된다. 기획전 내 를 증정하며 원하는 문구를 무료로 각인해준다. 또 기대평을 남기고 구매한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Unforgettable Kim Kwang Seok CD’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웹사이트: http://incorp.interpark.com

연락처

인터파크INT
홍보팀
정지연 대리
02-6004-67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