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식당환대캠페인 모니터링 결과 우수업소 선정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는 “2010~2012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관광객의 식당이용 만족도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관광객 맞이는 기쁘게, 음식은 정성스럽게”라는 슬로건을 걸고 외국손님들을 따뜻하게 맞이하는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사업은 1억 4천만원 중 국비 7천만원을 지원받아 12월 말까지 관내 우수 음식점 1,287개소를 대상으로 위생앞치마, 수저받침대, 소형찬기, 위생도마 등 11개 위생 용품을 업소당 110,000원 범위 내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에서는 식당환대캠페인 모니터링 용역을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에 위탁하여 금년 8~9월까지 대상업소를응대서비스, 위생.환경, 캠페인참여도 등 미스터리 쇼퍼를 2회이상 실시한 결과 최우수업소 4개소(인현통닭, 청담, 일식호림, 자미궁), 우수업소 4개소(돈앤까, 남도해물탕, 천성, 희래등)를 선정하였다.

최우수업소로 선정된 업소는 12월 중 방송프로그램 연계 홍보지원 및 명예미소국가대표 위촉식 개최, 해외 벤치마킹 등을 추진할 예정이며, 우수업소는 수저받침대, 앞치마 등 위생용품 등을 별도로 제작 배부할 계획이다.

한편 시관계자는 “이번 식당 환대 캠페인을 통해 한국 식당의 위생과 서비스 환경이 개선돼 인천시를 찾는 외래관광객의 관광만족를 높이고 시민의식개선 및 종사자의 환대실천 유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위생정책과
김용운
032-440-27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