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미래 제시
- 통합적 솔루션 통해 쉽고 빠른 클라우드 구축 및 관리 가능
레드햇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ed Hat Enterprise Linux)’,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Red Hat Enterprise Virtualization)’,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미들웨어(JBoss Enterprise Middleware)’, ‘레드햇 클라우드폼즈(Red Hat CloudForms)’,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 및 ‘PaaS(Platform as a Service)’ 등 레드햇의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합해 기업이 보다 쉽게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을 구축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레드햇의 제품 및 기술을 총괄하는 레드햇의 짐 화이트허스트(Jim Whitehurst) CEO는 “IT업계가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새로운 시대를 맞이함에 따라 레드햇은 기업들이 보다 쉽게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도입하고 물리 및 가상환경, 퍼블릭 클라우드 등 기존의 모든 IT자원을 클라우드 인프라로 통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레드햇은 이번 솔루션 포트폴리오 발표를 통해 기업의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및 관리에 필요한 기술과 솔루션 제공에 큰 진전을 이루었다”고 말했다.
이번에 레드햇이 발표한 신규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은 다음과 같다.
오픈시프트 엔터프라이즈 PaaS 솔루션: 기업 고객들을 위한 업계 선도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레드햇 클라우드폼즈’,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및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미들웨어’를 통합해 기업 개발자들이 선호하는 PaaS의 속도와 민첩성을 구현하는 한편,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기업 IT의 거버넌스와 운영 요구를 만족시키는 IT운용 PaaS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향후 기업 고객이 오픈시프트닷컴(OpenShift.com) 퍼블릭 PaaS와 완벽하게 호환되는 개발 및 운용 PaaS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오픈시프트 엔터프라이즈 PaaS 솔루션을 확대할 계획이다.
레드햇 하이브리드 IaaS 솔루션: 업계 최초의 기업용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의 가상화 관리, ‘레드햇 클라우드폼즈’의 통제기반 클라우드 관리 및 셀프서비스·시스템 관리,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의 게스트OS 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및 관리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다. 레드햇은 향후 이 솔루션에 업계 선두 제공업체의 퍼블릭 클라우드 제품을 포함시킬 계획이다.
레드햇 클라우드 가상화 번들: 가상화 도입 비용으로 기업 환경을 클라우드로 이전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와 ‘레드햇 클라우드폼즈’가 포함되어 가상화 및 클라우드 관리를 동일한 프로젝트 주기로 통합할 수 있고, 클라우드로의 이전을 더욱 신속히 수행할 수 있다.
레드햇코리아 개요
레드햇은 오픈소스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레드햇의 솔루션은 클라우드 및 가상화, 운영체제, 미들웨어, 스토리지 분야를 아우르고 있으며, 전 세계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술지원, 교육,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레드햇은 기업과 파트너, 오픈소스 커뮤니티를 잇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과 동시에 기업들이 미래 IT 자산구축과 성장을 위해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레드햇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www.kr.redha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r.redhat.com
연락처
한국레드햇 홍보대행
KPR
김영은 대리
02-3406-22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