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SMSC JukeBlox® 3.1 SDK및 CX875 Wi-Fi® 네트워크 미디어 모듈 출시

2012-10-16 11:47
서울--(뉴스와이어)--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는 SMSC JukeBlox® Wi-Fi® 연결(connectivity)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플랫폼에는 JukeBlox 3.1-AAP (부품번호 JB3.1-AAP)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와 CX875 와이파이 네트워크 미디어 모듈 신제품이 함께 탑재되어 있다.

이번 새로운 플랫폼 확장을 통해 더욱 고도로 통합되고 전문화된 연결(connectivity) 소프트웨어 및 비용이 최적화되고 완벽한 인증을 획득한 CX875 Wi-Fi 모듈을 제공하며, 새로운 저비용 DM875 네트워크 미디어 프로세서 및 8MB SDRAM을 채택해 BOM 비용을 최대 20%까지 줄일 수 있다. 이 같은 비용절감 효과 및 사용자 편의성 강화로 인해 최신 JukeBlox 플랫폼은 에어플레이 (AirPlay®)와 호환되는 무선 오디오 스트리밍 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애플 iOS의 간편한 네트워크 셋업을 비롯해Wi-Fi 네트워크 셋업을 더욱 간소화시킨 기술인 마이크로칩의 JB 커넥트가 한층 더 개선되어 JukeBlox 기술은 현존하는 에어플레이 제품 디자인 솔루션 중 가장 사용이 간편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되었다. 간편한 셋업과 함께 와이파이 성능 및 부팅 타임 개선을 통해 와이파이 스트리밍이 강화되었으며, 전반적인 사용자의 개발 능력 역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

한편, 마이크로칩의 최신 JukeBlox 플랫폼은 애플의 새로운 iOS 6와 iPhone®5에 적용된 에어플레이 음악 스트리밍 및 조작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SMSC CX875 Wi-Fi 네트워크 미디어 모듈은 저가의 새로운 SMSC DM875 Wi-Fi 네트워크 미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다. 이 트리플코어(triple-core) 프로세서는 새로운 JB DSP2.0 소프트웨어와 함께 통합된 DSP를 포함해 디지털 신호 처리 성능을 추가적으로 강화할 수 있어 오디오 기능의 향상이 가능하다. 시제품의 경우 저음의 강화와 음향의 최적화가 온-칩 상태에서 이뤄져 별도의 DSP를 추가할 필요가 없거나 줄었으며, 이를 통해 BOM 비용이 더욱 절감될 수 있다. 또한, JB 패스트 부트(JB Fast Boot) 기능을 개선해 부팅 타임을 향상시켰으며, 전원을 완전히 끈 상태에서 대기 및 연결 완료 상태까지 5~10초 이내에 부팅할 수 있는 Wi-Fi 연결 CE 제품에 대해 업계를 선도하는 수준으로 부팅 시간을 줄였다. Wi-Fi 인증이 완료된 모듈 솔루션은 Wi-Fi및 RF 서브시스템의 통합과 수많은 산업 표준 사전인증의 조합을 통해 개발시 리스크는 더 줄어들고, 보다 단순한 제조과정과 더 빠른 시장 출시가 가능하다.

마이크로칩의 자회사SMSC의 수석 부사장겸 총책임자인 진 셰리단(Gene Sheridan)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오디오 시장은 얼리 어답터 중심의 시장에서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시장으로 빠르게 발전해 나가고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비용 절감과 사용자 편의성 강화가 필수적인 항목”이라고 설명하며 “우리의 새로운 ‘JB3.1-AAP plus CX875’ Wi-Fi 연결 플랫폼은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켜 줄 것이며, 시장의 성장과 소비자 수용도 증대라는 새로운 트렌드 창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JB3.1-AAP SDK 소프트웨어는 현 CX870시리즈 모듈 및 이전에 발표됐던 매뉴팩처링 키트 2(MK2)에서도 구동되는 완전히 통합된 저비용의 와이파이 스피커 독(dock)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이다. 종합적인 JB3.1-AAP SDK는 제품개발 및 주문 제작의 노력을 단순화하는 도구와 함께 강화된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한다. 새로운 JB3.1의 많은 기능은 소프트웨어 변화를 통해 개선될 수 있으며, 현 제품 플랫폼에 고객 투자 확대가 가능하다. SDK는 고층의 소프트웨어 레이어(higher software layers), 미디어 스트리밍을 위한 미들웨어, 컨텐츠 접근, 네비게이션과 시스템제어, 리포트 컨트롤 기능을 위한 설정 파일 등 주요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JukeBlox 플랫폼은 다양한 오디오코덱, 인터넷 라디오 프로토콜, 대중음악 앱, 다양한 연결 옵션 및 모든 주요 정보 처리 상호 운용 표준을 제공한다. JukeBlox 는 또한 페일-세이프(fail-safe) 펌웨어 업데이트 기능이 있어 최종 소비자들은 하드웨어 변경 없이 새로운 기능을 설치할 수 있다.

공급

CX875와 JB3.1-AAP은 현재 샘플로 제공되고 있으며, 제품 주문은 2012년 12월부터 가능하다. 마이크로칩의 JukeBlox 기술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 세계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 (http://www.microchip.com/get/EHSJ)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홍보대행
민커뮤니케이션
이라온
02-566-88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