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고등학생·대학생 창업아이템 발굴대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2011년 2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영문 교수)은 청년들의 창업체험 기회 증대를 위하여 대구·경북지역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고등학생·대학생 창업아이템 발굴대회’를 개최한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2010년부터 비즈쿨(Bizcool: 중소기업청에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올바른 기업가정신 및 비즈니스 스킬 함양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차세대 경영 체험학습 프로그램) 학교 학생들을 위한 지원 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참신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대학생들의 창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하여 창업동아리에 대한 자금지원, 창업강좌의 개설 및 해외판로개척 지원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창업아이템 발굴대회의 신청 기간은 10월 2일(화)부터 19일(금)까지이며, 시상식은 두 번의 심사를 거쳐 11월 9일일(금)에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총11명의 고등학생들에게는 계명대학교 총장명의의 상장과 함께 총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여, 총8명의 대학생들에게는 계명대학교 총장명의의 상장과 함께 총9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번 창업아이템 발굴대회에는 개인 또는 팀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며, 일반적인 창업 경진대회와는 달리 시제품 제작이 아닌 창업 아이디어만을 심사하여 시상하는 대회이므로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이 느끼는 창업에 대한 부담감과 거부감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위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는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카페(cafe.daum.net/isoho2jobs)를 통해서 알 수 있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개요
2011년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각종 교육, 특강, 행사, 지원 등으로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연락처

창업지원단 창업유전자개발센터
오민지 매니저
053-620-203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