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철도, 27일까지 제17회 ‘가을문화축제’ 개최

- 시민들이 직접 만드는 문화행사, 5호선∼8호선 전 역에서 약 500여회 열려

- 연주회, 전시회, 체험전 등 볼거리·즐길거리 ‘풍성’

2012-10-17 09:32
서울--(뉴스와이어)--가을을 맞은 지하철은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문화공연이 가득하다.

567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사장 김기춘)는 10월 16일부터 27일까지 ‘가을문화축제’를 개최한다.

가을문화축제는 지하철 5호선∼8호선 전 역사를 무대로 음악회나 전시회, 각종 예술공연 등을 지역 주민들이 직접 꾸미는 열린 문화행사다.

해마다 10월이면 지하철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을 뿐 아니라, 지역주민과 함께 어울려 즐기는 소통의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특히 17회째를 맞는 올해는 음악회, 전시회, 체험행사 등 약 500여회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그 어느 해 보다 풍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통기타·색소폰은 물론 평소 접하기 어려운 오카리나, 하모니카 연주회를 비롯하여 탭댄스, 밸리댄스, 비보이 공연 등 신나는 댄스 공연도 선보인다.

또한 그림·사진 전시회와 태권체조, 오케스트라 연주, 어르신 합창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축제기간 동안 연일 이어진다.

아울러 네일아트, 가훈 써주기, 법률상담, 비만클리닉, 취업박람회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도 준비돼 축제의 풍성함을 더해줄 예정이다.

공사관계자는 “축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지하철역 마다 특색 있게 마련된 풍성한 문화공연과 체험행사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가을 문화축제가 지하철 고유의 문화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가을문화축제의 세부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www.smrt.co.kr)와 블로그(www.5678blog.com)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mrt.c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도시철도공사
홍보실
정형구
02-6311-2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