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중국 ‘이우 국제 소상품 박람회’ 참가단 출국

- 굿모닝상사, 보소코리아, 까마종, (주)B&b GOLF 등 4개업체 참가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에서 우수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추진하는 중국 이우 국제 소상품 박람회 참가단이 19일 출국한다.

이우 국제 소상품 박람회는 광저우 상품교역박람회, 상하이 화동수출입상품교역회와 더불어 중국의 3대 소비재 박람회로 전 세계 209개 국가의 유력바이어들이 참관한다.

박람회 개최장소인 중국 절강성 이우시는 도시 전체가 시장으로 형성되었으며 전세계 소상품의 30%가 거래되는 국제무역도시이다.

청주시는 참가업체에 박람회 참가비, 편도 항공료, 통역비, 전시품 편도 항공료 등을 지원한다.

참가업체는 굿모닝상사, 보소코리아, 까마종, (주)B&b GOLF 로 굿모닝상사는 전지톱, 전기가위 등 정원이나 과수원에서 사용하는 제품, 보소코리아는 분리형 휴대용 와인잔, 까마종은 넥타이와 스카프, (주)B&B GOLF는 안전성을 최대한 확보한 어린이용 골프용품으로 세계시장을 공략한다.

청주시는 금년 4월에는 광저우 춘계무역박람회에 4개사, 7월에는 서남아시아 무역사절단에 4개사를 파견하였고, 이번 이우 국제 소상품 박회에 4개사 파견, 12월에는 중동-북아프리카 무역사절단에 7개사를 파견할 계획으로 총 4회 19개사 파견의 사업을 추진중이다.

청주시는 중소기업의 수출역량 강화를 위하여 유명 박람회 참가, 무역사절단 파견 등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초기비용 경감 및 노하우 전수 등 지속적인 통상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경제과
국제통상담당 박노열
043-200-2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