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불법 주 · 정차단속 ‘시민 일일현장체험’ 실시

- 17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금천광장 주변에서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상당구청(구청장 이충근)에서는 원활한 교통소통과 시민불편 해소를 위한 불법 주·정차단속 시민일일현장체험을 상습 불법 주·정차지역인 ‘금천광장’ 주변에서 오는 17일(수)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주민 40여명이 참여해 불법 주·정차단속 시민 일일현장체험을 실시한다.

상당구는 최근 발생하고 있는 불법 주·정차 행위가 교통사고 유발 및 교통흐름의 방해요인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단속요원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이번 현장체험은 단속요원과 함께 불법주차 계도 및 스티커 발부, 어린이보호구역(스쿨 존)내 주정차 질서 지키기 캠페인을 병행 실시한다.

상당구청에서는 이번 현장체험을 통해 도출된 문제점이나 제시된 의견을 업무에 반영하게 된다.

한편, 상당구청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 하는 주·정차 질서확립’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들의 자율적인 실천 분위기 확산으로 불법 주·정차 없는 깨끗하고 쾌적한 거리환경 조성에 나서고 있다”며 “살맛나는 행복한 청주건설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상당구청
경제교통과
교통지도담당 이천우
043-200-3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