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아이마켓코리아와 유망벤처기업간 비즈니스 상담회’ 개최

뉴스 제공
벤처기업협회
2012-10-17 09:38
서울--(뉴스와이어)--벤처기업협회(KOVA, 공동회장 황철주, 남민우)는 지난 10월 16일(화) 아이마켓코리아 본사(16fl)에서 아이마켓코리아와 공동으로 선도기업과 벤처기업간 협력지원을 위한 “아이마켓코리아와 유망벤처기업간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아이마켓코리아가 수요 가능한 기술분야의 사전조사를 통한 공모를 진행하여,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벤처기업과의 신사업 공동개발 추진 등 다양한 협업 모델 발굴을 추진하기 위한 자리로 20개의 신청기업 중 약 2달간의 기술 및 시장성 검토를 거친 최종 10개사가 참가하여 진행되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대·내외의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 상생협력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벤처기업들의 기술성을 검토하는 등 사업화 연계가 가능한 신사업 발굴에 대한 큰 관심을 보여 왔으며 이번 상담회를 통해서도 우수한 기술력의 벤처기업과 성공적인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협회는 국내 유수 기업과의 신사업 발굴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희망하는 벤처기업은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www.venture.or.kr)`를 통해 신청하면 매칭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벤처기업협회 박창교 상근부회장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혁신적인 기술과 열정을 가진 벤처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국내 유명 대기업을 포함한 선도기업과의 신사업 협업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기업협회
대외협력팀
김승주
02-890-06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