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품질경영 우수기업 5업체 지정
- 2013년부터 5년간 각종 지원 혜택 부여
이번에 지정된 기업은 (주)대원포리머, (주)대현하이텍, (주)김치나라, 마루기건(주), 수풍산업 등이며, 2007년도 지정업체 중 지정연장 신청을 한 대영식품(주)도 지정 연장되었다.
이들 기업은 2013년부터 2017년까지 5년 동안 ‘충청북도 기업사랑과 지원에 관한 조례’의 규정에 의해 각종 예우 및 지원을 받게 되며, 도에서 추진하는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등 각종 품질활성화사업 및 홍보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세부 지원내용으로는 우수기업 지정서와 현판이 수여되고, 도 중소기업 정책자금 지원 시 이자차액에 대한 보전 혜택이 있으며, 품질경영에 관한 사업, 품질경영 해외연수 시 우선 지원 및 각종 매체를 활용한 기업 홍보 등의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충북도는 향후에도 품질경영 우수기업에 대한 지속 지원과 발굴활동을 벌여 기업의 품질과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미래산업과
자원관리팀장 최석렬
043-220-34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