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방본부, 안전모니터봉사단 재난안전 교육실시
안전모니터봉사단은 2009년 7월에 발족되어 지역 내 도로파손, 교량안전 등 교통분야와 맨홀파손, 어린이놀이시설 안전 등 생활안전, 화재 및 환경 등 생활주변의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위해 요인에 대해 상시감시 활동과 현장제보, 안전정책 모니터 활동을 전개하는 봉사단체로 355명이 현재 안전파수꾼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에는 전국안전모니터봉사단연합회 나기성 사무총장이 강사로 나서 안전모니터봉사단의 역량강화와 인식제고를 위한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 했고, 봉사단 활동 시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시는 지난해부터 안전모니터봉사단과 함께 안전위해요소 제보사항에 대해 수시로 로드체킹을 실시해 시민 생활불편사항을 눈으로 확인하고 시민의 생생한 소리를 들어 방재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안전모니터봉사단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실시하고 있는 지역재난방송에 봉사단을 방송취재원으로 위촉하고 겨울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점검에 참여케 하는 등 민간 주도의 안전문화 생활화 실천운동을 더욱 활발하게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 소방안전본부
유광호
032-870-3152
